2017년 3월 출시되는 신작 게임 살펴보기 (2017년 3월 신작 게임) (4993) 게이머가 말한다

main-sp.png

2017년 첫해를 맞이한지 엊그제 일 같은데, 어느새 훌쩍 2달이나 지나 2017년 3월을 곧 맞이할 때가 왔습니다. 지난 2월 소개 글에서 거대 타이틀 작품들이 크게 준비되었던 만큼 유저분들의 지갑을 열어 지갑 주머니 사정에 큰 타격을 입혔을지 궁금하네요. 필자처럼 게임은 생각 없이 사놓고, 안 하고 방치하는 유저분들은 없길 바랍니다. 지를 때 지르고 한번 잡을 때 단번에 클리어할 생각으로 게임을 구매해야 한다는 걸 여전히 뼈저리게 느끼고 있습니다. 

항상 사놓고 하지 않은 체, 방치해둔 게임이 열 손가락 안에 들 만큼 시간도 없고 지르는 걸 멈출 수가 없네요. 그동안 추웠는데, 다가온 3월에는 확실히 봄 날씨를 느낄 수 있을 정도로 날씨가 풀리길 바랍니다. 그래도 항상 감기는 무시할 것이 못되니 다들 항상 몸조심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다가온 3월을 장식할 게임들은 어떤 게임이 있을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명 [발매일] / 제작사 / 기종 (한글화 O, X) 별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전 세계]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3월 3일) 
기종: Wii U, SWITCH / 한글 유무: X


3월 3일 출시되는 닌텐도 스위치와 같은 날 론칭 타이틀로 발매되는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는 wii u와 Switch로 출시 될 예정입니다. 두 기종 모두 국내에는 정발이 되지 않아서 해외 직구를 통해 구매해야 한다는 안타까움과 한글은 당연히 없을 것으로 보고 있지만, 역대 시리즈와 다르게 방대한 오픈 월드로 돌아온 젤다의 전설의 새로운 시리즈답게 유저들의 기대에 부흥해, 주인공 .. 젤다.. 아니 링크의 화려한 복귀전이 될지 주목해봐야 겠습니다.


[전 세계] 고스트 리콘: 와일드 랜드 (3월 7일) 
기종: PC, PS4, XB1 / 한글 유무: O


2012년에 발매한 '고스트 리콘 퓨처 솔저' 이후에 무려 5년 만에 등장한 시리즈 최신작 '고스트 리콘 와일드 랜드'가 3월 7일 PC, PS4, XBOX ONE 플랫폼으로 출시합니다. 이전과 다르게 이번 작품은 실제 남아프리카 지역의 국가 중 하나인 '볼리비아'를 토대로 배경을 삼아 실제 장소와 굉장히 유사한 모습의 배경을 담아냈습니다. 특히 이전 시리즈에서 볼 수 없던 새로운 시도로 오픈월드 방식을 도입한 '고스트 리콘: 와일드 랜드'는 지난 2월에 있었던 클로즈 베타 테스트와 오픈 베타 테스트를 플레이해본 유저들의 전반적인 평이 최적화 게임성 모두 그다지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는데, 발매 후 혹평을 뒤집을 수 있을지 굉장히 주목됩니다. 전작은 영문 정발이었지만, 이번 작품은 한글화 출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레고 월드 한글판 (3월 8일)
기종: PC, PS4, XB1 / 한글 유무: PS4 독점 한글

이미 2015년부터 스팀에서 얼리 액세스로 출시된 레고 샌드박스 게임 장르의 '레고 월드'는 현재 얼리 액세스 단계에 있다가 오는 2월 22일 정식 출시를 할 예정입니다. 다양한 레고로 만든 사물들과 생명체가 존재하는 레고 세계에서 주인공은 침공해오는 적들과 자신의 영토를 를 지키고 다른 이를 돕거나 하여 최상위 지배층인 마스터 빌더 위치에 오르는 것이 목적인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이미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마인크래프트와 흡사한 게임성으로 레고의 환상적인 조화를 보이는 본작은 거칠어 보이지 않는 유순한 그래픽으로 나타나는 레고와 샌드박스 장르의 합체를 여실히 보여줬습니다. 지난 2월 22일에 PS4 한글화 독점으로 출시가 예정되어 있는데, 발매가 3월로 미뤄져 오는 3월 8일 출시될 예정입니다.

카오스 차일드 한글판 (3월 9일) 
기종: PS4 / 한글 유무: PS4 독점 한글


2014년 12월 28일 XB1으로 먼저 출시했던 카오스 차일드가 무려 '3년' 만에 국내 배급사인 디지털 터치에 의해 PS4 독점 한글화되어 3월 9일 출시될 예정입니다. 물론 이미 PC, XBO, PS3, PS4, VITA 등의 플랫폼으로 발매했는데, 3년 만에 뜬금없이 한글화 출시를 앞두고 있는 '카오스 차일드'는 지금 현재 올해 1월부터 애니메이션으로 방영 중인 점을 고려해 출시하는 것과 일본에서 오는 3월 30일에 러브 츄츄가 발매되는 상황에 갑작스럽게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전 세계] 스틱스 : 샤드 오브 다크니스 (3월 14일) 
기종: PC, PS4, XB1 / 한글 유무: X

게임 속 고블린에 대한 인식한 대부분 굉장히 약한 몬스터나 또는 중간에 거쳐가는 '잡몹 A'로 인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2014년에 발매했던 '스틱스 : 마스터 오브 섀도'는 직접 고블린 도적이 되어 암살과 잠입 액션 장르를 선보인 게임으로 오크가 주인공이었던 '오브 오크스 앤 맨'의 프리퀄로 발매했던 게임입니다. 새로운 후속작으로 '스틱스 : 샤드 오브 다크니스'가 오는 3월 14일 발매될 예정입니다. 

전작은 그래픽과 게임성 모두 크게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지만, 기존의 주인공들과 다르게 고블린 도적이라는 점에서 인상 깊었는데요. 이번에는 전작보다 강화한 그래픽과 달라진 게임성을 기대하며, 전작 이상의 성과를 거둘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일본] 섬란 카구라 PBS (3월 16일) 
기종:PS4 / 한글 유무: X

다양한 미소녀들로 남심을 자극하는 섬란 카구라 시리즈의 새로운 신작이 3월 16일 일본 현지에서 발매가 될 예정입니다. 기존의 시리즈와 다르게 이번에는 여름 해변가에서 모두 비키니를 입고 10가지 종류나 되는 물총들을 이용한 슈팅 장르로 멀티 플레이까지 지원될 예정입니다. 아직 국내에 정발 이야기는 없지만, 최근의 작품들로 추정해볼 때, 이 작품 역시 한글화 출시를 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시리즈를 접해보지 않아서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정말 엄청 흔들리네요.(?)


[전 세계] 매스 이펙트 안드로메다 (3월 21일) 
기종: PC, PS4, XB1 / 한글 유무: X

.

매스 이펙트 3편으로 인해 시리즈 종말이라는 말까지 나오며, 그동안 소식이 없었던 매스 이펙트 시리즈의 최신작인 매스 이펙트 안드로메다가 3월 21일 출시될 예정입니다. 그 끔찍하면서도 게이머들을 허탈하게 만들었던 3편의 결말 이후 안드로메다 은하를 개척하게 되는 이야기로 새로운 항성계에 도착한 외계인으로서 행성을 탐사하고 새로운 터전을 만들어 나가는 내용이 중심이 될 예정입니다. 이번에도 역시 영문 정발입니다.


[일본] 이 세상 끝에서 사랑을 노래하는 소녀 ~YU-NO~ (3월 16일) 
기종:PS4, VITA / 한글 유무: X

1996년에 PC-9801로 발매된 이 작품은 '유작'으로 국내에도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엘프사의 작품으로 지금 엘프사는 폐업하여, 사라졌지만, 무려 21년 만에 돌아오는 이 세상의 끝에서 사랑을 노래하는 소녀 YU-NO 의 리메이크작이 오는 16일에 일본 현지에서 발매될 예정입니다.



[일본] RE: ZERO부터 시작하는 이 세계 생활 DEATH OR KISS (3월 23일) 
기종:PS4, VITA / 한글 유무: X


Re:Zero부터 시작하는 이 세계의 생활은 라이트 노벨 작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미 라 노벨 외에 작년 2016년 중반기에 반영했던 애니메이션의 흥행으로 일본 현지는 물론 국내에도 큰 영향력을 미친 작품입니다. 이런 영향에 추진력을 받아 오는 3월 23일에 PS4와 VITA로 'RE: ZERO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DEATH OR KISS'가 일본 현지에서 출시될 예정입니다. 원작과는 다른 노선의 이야기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야기에 대한 힌트는 바로 이름 뒤에 붙는 'DEATH OR KISS'인 부제가 힌트입니다.

[전 세계] 트롤 앤 아이 (3월 23일) 
기종:PC, PS4, XB1, SWITCH / 한글 유무: X

작년에 PS4 독점 타이틀이었던 '더 라스트 가디언'의 식인 독수리 '토리코'와 한 소년의 모험담을 그렸던 작품을 떠올렸던 것처럼 이 작품은 거대한 트롤과 소년 오토의 우정과 모험을 그리는 액션 어드벤처 작품으로 특성과 역할이 전혀 다른 소년 오토와 트롤을 상황에 따라 전환하여 활용하는 크래프트 시스템과 분할 스크린 플레이로 Co-op 멀티 플레이어 같은 요소를 특징으로 하고 있습니다. 국내에 정발 관련 소식은 아직 없습니다.

바이킹 : 미드가르드의 늑대(3월 24일) 
기종:PC, PS4, / 한글 유무: O

에이치투 인터렉티브에 의해 핵앤 슬래시 장르의 게임 '바이킹 미드가르드의 늑대'가 오는 3월 24일에 PC와 PS4 플랫폼으로 한글화 발매를 할 예정입니다. 게임의 내용은 평화롭던 어느 날 나타난 괴물들로 인해 살고 있던 마을이 파괴되고 갈 곳을 잃은 바이킹 전사들이 복수와 세상을 구하기 위해 바이킹 전사들을 이끌고 싸운다는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확실히 플레이 영상을 보니, 박진감 넘쳐 보이는 게임으로 보이네요.


푸른 혁명의 발큐리아 한글판 (3월 24일) 
기종: PS4, VITA / 한글 유무 :  O

발큐리아 시리즈의 신작인 푸른 혁명의 발큐리아의 한글판이 오는 3월 24일에 PS4, VITA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전 시리즈와 연관성이 없으며, 전혀 다른 새로운 이야기와 장르로 돌아온 발큐리아 시리즈는 이미 일본에서 1월에 발매해, 평가는 그다지 좋지 않은 편입니다. 하지만 한글화라는 점에서 구매를 꺼릴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다운타운 난투 행진곡 ~배틀로얄 스페셜~ (3월 28일) 
기종: PS4 / 한글 유무: PS4 독점 한글

이미 일본에서 PS3, PS4, PC 플랫폼으로 출시되었던 ‘다운타운 열혈행진곡 가자 대운동회 ~올스타 스페셜~’이 ps4 독점 한글화로 오는 3월 28일 출시될 예정입니다. 지난달에 출시했던 '더블 드래곤 4'를 제작했던 아크 시스템 웍스가 제작하였고, 추억의 열혈 시리즈 주인공과 원작에 등장했던 학교들이 대거 출현해, 열혈 시리즈를 즐겨본 유저들에겐 확실히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번 한글화 배급사는 에이치투 인터렉티브에서 맡았습니다.

[북미] MLB 17 더 쇼 (3월 28일) 
기종: PS4 / 한글 유무: X

PS4 독점 타이틀 하면 다양한 장르가 있지만, 그중에 스포츠 장르 게임에 있어선 역시 이 게임을 빼먹을수 없겠죠? 올해도 다시 돌아왔습니다. 더쇼 시리즈! 이번 북미판의 타이틀 표지 모델은 켄 그리핀 주니어, 지난 MLB 16의 국내판 타이틀 표지 모델이 강정호 선수였는데, 올해는 국내 정발 관련 소식이 아직 없습니다. 아니면 북미판과 동일할 것으로 예상되며, 전작은 VITA와 PS3로 발매했지만, 이번 작품은 PS4 독점 출시입니다.

무쌍 스타즈 (3월 30일) 
기종: PS4, VITA / 한글 유무: O


코에이 테크모의 게임 캐릭터들의 모두 총집합한 무쌍 스타즈는 총 30명의 캐릭터가 등장할 예정입니다. 이번 무쌍 스타즈가 한일 동시 발매 및 한글화로 3월 30일 출시될 예정입니다. 코에이 테크모의 인기작 DOA, 진삼국무쌍, 닌자 가이덴, 아틀리에, 밤이 없는 나라, 네오 로망스 시리즈, 인왕(Nioh)의 '윌리엄'까지 등장하며, 지금까지 나온 코에이 테크모 게임들의 총집합인 무쌍 스타즈는 지난 2016년 9월 29일부터 10월 16일까지 패미통을 통해서 희망 참전 캐릭터 앙케이트를 진행해서 조금씩 참전 캐릭터들을 차차 공개했습니다. 

사실 3월 2일 발매 예정이었지만, 모종의 이유로 오는 30일로 연기가 되었습니다. 당연히 무쌍류의 게임으로 다양한 인기작의 주인공을 직접 만날 좋은 기회가 왔습니다.


shut-up-and-take-my-money.jpg

다음 2017년 4월 출시 게임은 어떤 작품들이 있을까요? 이번에도 여러분의 지갑을 열게 만들지 닫게 만들지 궁금하네요! 그럼 다음에는 4월 출시 신작 게임들을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특이 사항
*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 리메이크(PC, PS4) - 3월 14일에서'미정'으로 변경
* 니어 오토마타 (PC)의 발매일이  3월 10일에서 '연기?'확인 후 수정할 예정


※ 발매 요약 (자료 및 참고 출처: 유튜브/ 나무 위키/ 예판넷)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3월 3일)
고스트 리콘: 와일드 랜드 (3월 7일) /한글
레고 월드 한글판 (3월 8일) /PS4 독점 한글
카오스 차일드 한글판 (3월 9일)  / /PS4 독점 한글
스틱스 : 샤드 오브 다크니스 (3월 14일)
섬란 카구라 PBS (3월 16일) 
매스 이펙트 안드로메다 (3월 21일) 
이 세상 끝에서 사랑을 노래하는 소녀 
~YU-NO~ (3월 16일) 
RE: ZERO부터 시작하는 이 세계 생활 
DEATH OR KISS (3월 23일) 
트롤 앤 아이 (3월 23일) 
바이킹 : 미드가르드의 늑대(3월 24일)  / 한글
푸른 혁명의 발큐리아 한글판 (3월 24일) / 한글
다운타운 난투 행진곡 ~배틀로얄 스페셜~ (3월 28일) /PS4 독점 한글
MLB 17 더 쇼 (3월 28일) 
무쌍 스타즈 (3월 30일)  / 한글

포스트.jpg

▲ 네이버 포스트 구독하기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profile나는 달린다 

방문자수 페이지뷰
98 오늘 268
93 어제 236
277,266 전체 1,886,836

온라이프존 메뉴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