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로스(대표 이재원)는 연애 소셜네트워킹 서비스 앱 ‘블라블라’를 티스토어와 안드로이드마켓, 오즈스토어에 서비스한 데 이어 앱스토어에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블라블라’는 남녀간의 연애와 사랑을 주제로 대화를 나누며 공감대를 형성하는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이다. 앞서 ‘이성에 관한 고찰’이란 타이틀로 출시되었던 앱을 새롭게 업그레이드 한 버전으로 ‘이성에 관한 고찰’은 20만여 건에 달하는 누적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다. 

‘블라블라’의 커뮤니티 게시판에서는 이성에 관한 이야기 외 TV·스타, 음악·영화, 게임, 맛집, 학교·직장, 일상·유머 등 주제별 다양한 대화를 나눌 수 있고, 동일한 관심사에 대해 소소한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다. 많은 공감을 얻은 게시물은 일일·주간·월간 베스트 카테고리에 등록되어 더 많은 사용자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고, 사용자간 1:1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쪽지 기능이 제공된다.  

특히 웹에서는 미공개 되었던 감자도리의 인기 웹툰 ‘연애하기 시러’와 ‘짚신 한 짝을 찾아서’가 무료로 제공돼 사용자들에게 큰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연애하기 시러’는 감자도리가 여자친구 ‘넙’을 만나고 사랑하고, 헤어지고, 그리워하다가 다시 만나는 과정을 재미있게 묘사했다.

이 밖에 감자도리의 웹툰 월 페이퍼와 나의 성격 및 연애 스타일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심리테스트, 롤러코스터 남녀탐구생활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인크로스 컨텐츠사업본부 정상길 본부장은 “블라블라는 모든 남녀의 관심사인 연애와 사랑뿐만 아니라 TV/스타, 음악/영화, 게임, 맛집, 학교/직장 등 다양한 일화와 얽힌 이야기를 나누고 공유할 수 있는 모바일 앱 공간”이라며 “기존에 ‘이성에 관한 고찰’과 ‘혈액형에 관한 고찰’을 사용했던 회원들도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계정 그대로 ‘블라블라’ 앱 사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