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파이게임즈(대표 허국철)가 개발한 iOS 기반 스마트폰용 숫자 퍼즐 게임 ‘10Plus(텐플러스, 이하 10Plus)’가 지난 10월 17일 글로벌 버전을 출시한 이후 교육적인 게임으로 국내외 호평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 9월 국내 앱스토어에 먼저 출시된 ‘10Plus’는 단순 오락성을 갖는 타 게임과는 달리 교육적인 효과를 함께 기대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유저들에게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 

플레이파이게임즈 측에 따르면 10Plus는 출시 일주일도 안되 미국 앱스토어 에듀케이셔널 게임장르에서 10위권 내에 진입했으며, 교육용 추천게임으로도 등록되어 보다 많은 유저들에게 호평 받는 게임으로 주목 받고 있다고 전했다. 

‘10Plus’에 대한 유저들의 반응도 뜨겁다. 앱스토어 ID sting650 님에 따르면 “‘10Plus’는 머리를 쓰게 하면서 동시에 재미도 주는 게임인 것 같다”며, “평소에 머리를 쓸 일이 별로 없는데 게임 하면서 머리를 쓸 수 있어 어른은 물론 아이들 두뇌회전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고 리뷰를 남겼으며, 앱스토어 ID KoM-g 님에 따르면 “게임과 학습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게임이다. 게임을 통해서 수학적 능력이 향상되는 것 같다”고 의견을 남겨 주기도 했다. 

이처럼 ‘10Plus’는 남녀노소 누구나 가볍고 즐겁게 한 판 즐길 수 있는 숫자 퍼즐류의 게임으로, 숫자를 더해 10의 배수를 만들어 나가는 슬라이딩 형식의 교육용 게임이다. 특히, 게임 중간 중간 콤보를 달성할 때마다 작용하는 피버 효과를 통해 높은 점수는 물론 시원시원한 통쾌함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파이게임즈 허국철 대표는 “플레이파이게임즈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스마트폰 게임 ‘텐플러스’의 글로벌 버전에 많은 성원을 보내주시는 분들께 감사한다”며, “‘10Plus’의 경우, 단순 재미만을 추구하는 게임으로부터 탈피하여 교육용으로도 도움이 되는 게임이 되고자 했는데, 기획의도대로 국내외 많은 유저들께서 교육용 게임으로 적합하다는 평을 주셔서 많은 힘이 된다”며, “앞으로 ‘10Plus’를 시작으로 시장을 선도하며 단순 게임 기능뿐만 아니라 콘텐츠에 새로운 가치를 불어넣는 생명력 있는 게임을 개발하고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플레이파이임즈의 ‘10Plus’는 한국 및 해외 앱스토어에서 $0.99에 만나볼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플레이파이게임즈 공식 홈페이지(www.playpiegame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