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구라맞고 시즌2>는 인기 방송인 김구라가 등장하여 특유의 목소리와 유행어로 코믹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모바일 맞고 게임으로 10월 1일 T스토에 출시 했다. 출시 일주일 만에 게임부분 17위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루노소프트 (대표 김복남)는 모바일 게임 전문 개발 및 퍼블리싱 업체로 루노베이스볼, 지상렬신맞고, 신봉선맞고, 부띠끄타이쿤 등의 게임을 개발 및 서비스 했다. 이번에는 ㈜미스터게임즈(대표 전기형)가 개발 한 ‘김구라맞고 시즌2’를 1일 SK텔레콤  T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김구라맞고 시즌2>는 방송인 김구라가 맞고 방송을 진행하며 가족과 성공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스토리의 맞고 게임이다. 개성 있는 캐릭터와 밝은풍의 고퀄리티 그래픽으로 보는 즐거움에 주안점을 두었으며 게임 내 다양한 시스템을 통해 게임 머니로 쇼핑하여 아이템을 수집하는 등 맞고 이외의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여 기분 전환과 몰입감 상승이 가능한 게임이다. 특히 이번 T스토어 버전은 정보이용료 무료로 서비스 되며 고화질의 풀HD, 가로모드 지원, 손에 꽉 차는 화투패로 맞고 치는 재미를 더 했으며 김구라의 무한 독설 보이스를 들으며 맞고를 치며 스트레스까지 해소 할 수도 있다.

게임은 크게 본방모드와 재방모드로 구분된다. 본방모드는 유저가 김구라를 조작하여 스토리대로 진행하며 성공을 위해 달려가는 형태의 스토리 모드의 맞고 게임이며 재방모드는 본방에 등장했던 상대 캐릭터를 선택하여 대전하는 무한 모드의 형식으로 구성 됐다.

TV, 리모콘 및 예능프로에서 자주 사용되는 미니게임 등을 등장시켜 분위기 전환과 함께 기획과 일치하는 UI를 제공하며 김구라의 다양한 음성과 시원하고 퀄리티 높은 사운드는 상황에 따른 느낌 전달에 도움을 준다.

기존에 서비스 했던 피쳐폰 어플과 다르게 존심긁기술, 광획득술, 스킬패키지아이템 등 다양한 스킬이 등장 해 유저들에게 게임의 재미를 더하며, 가로모드에 풀HD 를 지원 해 게임을 하면서도 눈의 즐거움을 더한다.

이와 함께 T스토어 버전 출시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실시, 게임에 대한 평점과 후기를 작성한 유저에게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캐쉬 아이템을 선물한다. 또한 카카오톡을 통한 서비스 운영으로 유저와 운영자 간의 보다 신속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질 전망이다.

한편, ‘김구라맞고 시즌2’는 올 초 SKT,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를 통해 피처폰 버전을 출시해 큰 인기를 끈 바 있으며 루노소프트가 개발하고 네오싸이언이 서비스 한 ‘신봉선맞고시즌2’ 가 T스토어에서 30만건에 육박하는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는 등 한동안 연예인 라이센스 맞고 게임이 강세를 보일 것으로 보인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