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SS등급 영웅 3종, 탐사 콘텐츠 ‘클레르바이블’ 등 공개
영웅 4종의 ‘한복 아바타’ 추가, 듀얼 레이드 및 채팅 개선 진행
모험 콘텐츠 3회 완료 시, 특별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선물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 훈, 조 계현)는 29일(화), KOG(대표 이종원)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의 출시 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그랜드체이스’는 전 세계 1,800만 이용자들이 즐긴 인기 PC 온라인 게임 ‘그랜드체이스’의 정식 후속작이다. 간단한 컨트롤로 다수의 적을 시원하게 물리치는 액션 쾌감과 오리지널 성우의 목소리로 만나는 추억 속 영웅들,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음악 등 원작의 인기 요소들을 모두 담은 것이 특징으로, 지난 해 1월 30일 출시된 이후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그랜드체이스’는 이번 업데이트로, SS등급 영웅과 탐사 콘텐츠 ‘클레르바이블’, ‘한복 희귀 아바타’, S등급 ‘펫’ 등 새로운 콘텐츠를 대거 공개했다. 

신규 SS 등급 영웅은 수호형 '아신'과 ‘아르사드’, 마법형 '가이안' 등 3종이다. 3종의 영웅은 각기 다른 특성의 유용한 전투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르사드’는 ‘차원 괴수’, ‘가이안’은 ‘듀얼 레이드’ 콘텐츠 참여 시 특별한 능력을 발휘한다. 

‘클레르바이블’은 4종의 영웅으로 탐사대를 조직해 ‘시간의 사원’, ‘코우나트’ 등의 지역에 투입한 뒤, 유물을 발굴하고 적과 전투를 펼치면서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콘텐츠다. 특히 이번에 선보인 SS등급 영웅 ‘아르사드’와 ‘가이안’은 오직 ‘클레르바이블’에서만 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엘리시스’, ‘로난’, ‘지크하트’, ‘라임’ 등 4종 영웅의 ‘한복 희귀 아바타’와 S등급 펫 ‘골드 바카드’, ‘데인젤‘, ‘레스’도 추가됐다. 또한 ‘듀얼 레이드’ 참여에 필요했던 입장권을 제거하고, 채널, 길드, 개인별로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채팅 시스템을 개선하는 등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작업도 이뤄졌다. 

카카오게임즈는 ‘그랜드체이스’의 1주년을 기념해, 오는 2월 26일(화)까지 ‘모험’ 콘텐츠를 3회 이상 완료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그랜드체이스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물한다. 그리고 2월 25일(월)까지 ‘젬(재화)’ 365개로 ‘SS영웅 전용 무기 선택권’ 등 최고급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1주년 대박 상점’도 개방한다. 

이와 더불어, 다양한 미션을 완료하면서 ‘SS등급 영웅’, ‘프리미엄 영웅 소환 티켓’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럭키! 황금박스 설날’ 이벤트가 2월 11일(월)까지 진행된다. 

이번 업데이트와 이벤트, ‘그랜드체이스’에 대한 세부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 ‘카카오게임 카페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