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7일)부터 PVP 모바일 전략게임 ‘아즈다란’ 출시
턴제 국가경영과 유닛을 직접 컨트롤할 수 있는 실시간 전투시스템으로 기존 전략 게임과 차별화
한국의 신화, 역사, 전설을 모티브로한 독창적인 판타지 세계관도 눈길

눈보라(대표 김명수)는 PVP 모바일 전략게임 ‘아즈다란: 로드 오브 워’(이하 아즈다란)의 정식 서비스를 구글 플레이와 원스토어에서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아즈다란은 모바일 전략 게임에서 찾아보기 힘든 턴제(Turn Based) 국가 경영 시스템과 실시간으로 부대를 컨트롤 할 수 있는 전투시스템을 통해 기존 전략게임들과 차별화했다. 

아즈다란은 ‘시간’이 아닌 ‘턴’을 소모하여 국가의 건설과 생산을 진행한다. 따라서 게임이 플레이어의 시간을 속박하는 일이 적으며, 플레이어가 원하는 시간에 게임에 집중할 수 있다. 또한 같은 턴수라도 어떻게 플레이했는가에 따라 발전 정도 및 방향이 크게 차이가 나며, 신중히 고민해야 하는 턴제 게임 특유의 게임성을 가지고 있다. 

전투는 내정과 달리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스타크래프트처럼 유닛을 직접 컨트롤할 수 있다. 하지만 맵 곳곳에서 동시다발적인 전투가 벌어지기 때문에, 마이크로 컨트롤 보다는 전장을 넓게 보고 상대의 수에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 병력분산, 포위, 유인, 우회 전략 등 워게임에서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전략들을 경험해 볼 수 있다. 

또한 한국의 신화, 역사, 문화를 바탕으로 한, 독자적인 판타지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서양 판타지 혹은 무협 세계관에 지친 유저들에게 친근함과 새로움을 동시에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 외, 영토를 정복하고 세금을 걷거나, 다른 유저의 나라와 해상무역을 하는 시스템 등 다채롭고 새로운 요소들이 전략게임 마니아들을 기다리고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