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VR 하드웨어 개발 및 VR테마파크 사업을 준비 중인 모션위즈는 중국 상하이에서 진행 된 2018 차이나조이에서 VR콘텐츠 개발사 핑거아이즈와 함께 프리로밍VR 신작 콘텐츠인 "Helios" 전시 및 시연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모션위즈는 이번 차이나조이에서 Vive Pro 와 Windows MR 버전을 모두 선보이며 프리로밍VR 콘텐츠의 멀티 플랫폼 서비스를 통한 글로벌 시장 진출에 의지를 나타냈다.

이번 행사는 B2B관에서 진행 된 만큼 비지니스 관계사들 위주로 다양한 글로벌 업체들의 방문이 줄을 이었고, 시연이 진행 되는 동안은 마치 B2C관인지 착각을 할 정도로 순수하게 VR 체험을 즐기는 모습들이 많이 연출 됐다.

실제 행사 첫 날 'Helios'를 체험한 중국 뉴스 기자는 가장 빠르게 중국 전역을 통해 자신이 체험한 경험을 기사로 공유 했고, "뛰어난 그래픽과 최고의 경험 이었다" 라고 전했다. (출처 : ChinaJoy 2018:Motionwiz展示VR游戏《Helios》-87870虚拟现实网 - http://wap.87870.com/news/1808/33344.html)

또한 모션위즈는 이번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 하고 국내에 VR테마파크 오픈을 준비중에 있으며,
이번 전시에 참여한 'Helios' 를 중심으로 다양하고 만족도 높은 VR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기획 중이라고 알렸다.

모션위즈의 문진서 대표는 "차이나조이라는 대규모 게임 전시회를 처음 준비하면서 여러가지 크고작은 문제들이 있었지만, 모션위즈와 핑거아이즈 양사가 함께 모든 문제들을 해결해나갔고 결과적으로 성공적으로 전시회를 마무리 할 수 있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중국을 포함하여 해외 여러 업체들을 만나게 될 수 있어서 큰 성과를 가지고 돌아갈 수 있게 되었는데, 이를 계기로 국내를 시작으로 더욱 많은 사람들이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공간과 서비스를 준비하는데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이프]

TAG •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