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상선 처치 달성도 기능 추가
농장, 목재소 등 총 8개 건물의 S레벨과 요새 7-15레벨에 서버 이전 기능 추가
신규 연맹 스킬 2종 추가 외에 유니크 함선 행동력 대폭 감소 예정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자사의 모바일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몬스터과 상선 처치 달성도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 해당 기능에서 몬스터과 상선 처치 달성도는 전투 후 함선의 내구도에 따라 변경되며, 전투 중 함선이 입는 피해량에 따라 등급을 나타내는 별을 매기게 되고, 별 3개를 받을 경우에는 퍼펙트 킬 보상이 주어진다. 추가적으로 몬스터와 상선 전투에서 패배할 경우, 더욱 강해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안내 기능 가이드도 새롭게 제공된다. 

또한 총 8개의 건물에 S레벨이 추가된다. S레벨 1에는 농장, 목재소, 은광, 교역품 창고, 시장이 추가되며 S레벨 2에서는 여관, 치료사의 오두막, 자원 창고를 만날 수 있다. 특히 시장에서 S레벨을 달성하면 판매 물품 중에서 신규 물품인 고급 자원이 등장하게 된다. 이 외에도 레벨 11이상의 몬스터와 상선에 속성이 추가되면서 속성의 상성에 따라 자신의 레벨보다 높은 몬스터와 상선을 좀 더 쉽게 사냥할 수 있다. 

한편 요새 레벨 7부터 15까지 서버 이전 기능이 추가된다. 해당 레벨의 선장은 오픈된 이후 30일 이상 경과한 서버로 이전이 가능하다. 단, 이동하고자 하는 서버에 해당 레벨 이상의 유저가 존재해야 하며 통합된 서버에 있는 선장은 다른 통합서버로만 이전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연맹 영토 내 연맹원의 함선 내구도와 장갑이 증가하는 ‘무적 함대’와 연맹 영토 내 연맹원의 해적 공격력과 방어력 증가하는 ‘정신 무장’으로 구성된 신규 연맹 스킬 2종이 추가된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부터는 몬스터 사냥, 교역, 채집, 영지 공격에 소모되는 유니크 함선의 행동력이 대폭 감소될 예정이다.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은 디즈니 실사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게임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 1위를 달성하는 등 글로벌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은 구글 플레이 마켓(https://goo.gl/6qSXrR), 애플 앱스토어(https://goo.gl/OZ01ba)를 통해 누구나 다운로드 가능하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