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드 업데이트 제2탄 실시로 새로운 기능 '길드 레벨', '길드 스킬', '던전 기능' 도입
제8층 추가, 드래곤 마스터 소녀 '시리카' 등장
새로운 무기 '단검' 추가를 기념하여 '단검' 스킬 레코드를 픽업한 오더 개최!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는 모바일 게임 '소드 아트 온라인 인테그럴 팩터'의 길드 기능을 대폭 강화한 두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새롭게 '길드 레벨'과 '길드 스킬'이 업데이트됐다. '길드 레벨'을 올리면 습득할 수 있는 '길드 스킬'은 길드 멤버 전원에게 다양한 보너스 효과를 주는 길드 전용 스킬이다. 상위 '길드 스킬'은 길드 멤버가 특정 퀘스트 클리어 시 획득할 수 있는 '길드 포인트'를 사용하면 효과가 발휘된다. 

또한, 던전 기능도 리뉴얼됐다. 미궁 구역과 던전에 '던전 정보', '결과 화면'이 추가되어 드롭 아이템, 유리한 속성과 같은 던전 상세 정보 및 클리어 조건 등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챌린지 보상', '스코어 보상'이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됐다. 

그 외에도 눈과 얼음으로 뒤덮인 맵, 제8층도 추가됐다. 이 맵에서는 펭귄과 예티, 얼음 정령 등의 몬스터가 등장하고, 드래곤 마스터 소녀 '시리카'가 첫 등장! '시리카'와의 만남이 새로운 모험의 막을 연다.

스피디한 전투를 할 수 있는 새 무기 '단검'도 추가됐다. '단검'은 재빠른 공격과 많은 타격 수가 특징으로 휘몰아치는 연속 공격으로 적의 체력을 점점 감소시키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또한, 상태 이상에 걸린 적에게 효과적인 스킬 레코드나 파티용 숙련도 스킬도 다양해 솔로일 때는 물론 파티에서도 활약할 수 있는 무기이다. 이번 단검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단검 스킬 레코드를 픽업한 오더도 6월 13일까지 개최 중(일정은 사전예고 없이 변경 또는 종료 가능)으로 단검 스킬을 획득할 좋은 기회가 될 예정이다.

'소드 아트 온라인 인테그럴 팩터'는 유저가 주인공이 되어 히로인이자 파트너인 '코하루' 및 다른 유저들과 함께 아인크라드 100층을 목표로 싸워나가는 IF 스토리의 온라인 RPG이다. 

'소드 아트 온라인 인테그럴 팩터'는 Apple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https://app.adjust.com/lcp5g4)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고, 게임의 상세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https://sao-if-kr.bn-ent.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