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장수라도 다르게 육성할 수 있는 신규 무기 시스템 ‘보패’ 추가
강화 실패 시 ‘강화 보존권’ 개수에 따라 ‘강화 확정권’ 제공
‘은전’, ‘보물 조각’ 등 아이템 지급하는 이벤트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31일 자사 모바일 SRPG(Strategy Role Playing Game) ‘삼국지조조전 ONLINE’에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고, 일부 콘텐츠의 밸런스를 개선했다. 

먼저, 신규 무기 시스템 ‘보패’를 추가했다. ‘보패’는 네 개까지 착용할 수 있으며, 조합 방식에 따라 다양한 추가 효과를 부여하고 성장도 가능해 같은 장수라도 다르게 육성하는 재미를 제공한다. 

‘보패(청룡)’는 ‘청룡의 상자’를 통해 획득 가능하며, ‘청룡의 상자’는 ‘사신전(청룡)’ 게임 모드에서 제공하는 아이템 ‘청룡의 영혼’으로 얻을 수 있다. 

강화 실패 부담을 최소화한 ‘확정 강화 시스템’을 추가했다. 강화에 실패할 경우 강화에 사용한 ‘강화 보존권’의 개수에 따라 ‘강화 확정권’을 제공하고, 일정량의 ‘강화 확정권’ 사용시 100%로 강화에 성공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위나라 장수 4종 (허저, 하후돈, 순욱, 전위)의 ‘장수 효과’를 높이고, ‘적병계’ 병종의 성능을 개선했다. 또 ‘섬멸전’ 게임 모드에 전략적인 요소를 더하는 방편으로 ‘폭풍’ 책략을 ‘연환뢰’ 책략으로 대체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2월 28일까지 ‘청룡의 보패 교환권’, ‘은전’, ‘보물 조각’ 등을 지급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nexonjoj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