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2월 1일(금), 크래프트에그(대표 모리카와 슈이치)의 리듬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퍼블리싱 계약을 맺고 2018년 초 서비스 계획을 밝혔다.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는 <BanG Dream!> 프로젝트의 세계관을 전개한 리듬 & 어드벤처 게임으로 크래프트에그와 부시로드가 공동 제작한 리듬 게임이다.

정교한 ‘라이브 2D’ 기능과 30,000종 이상의 음성 지원으로 25명의 등장 캐릭터에 생동감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만의 오리지널 곡에서부터 유명 밴드의 커버까지 완성도 높은 음원과 방대한 스토리, 그리고 시즌에 맞춰 전개되는 다양한 이벤트로 앞서 출시된 일본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여기에 게임 속 음원 출시는 물론 정기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애니메이션과 코믹스, 뮤직비디오 그리고 각종 2차 상품까지 갈수록 영역을 넓혀가는 등 올 한해를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의 열풍으로 가득 채워왔다.

한편, 카카오게임즈 측은 출시 전까지 원작이 선사하는 고유의 게임성과 재미를 온전히 이용자들에게 전달하는 데 집중하기로 했다. 콘텐츠와 인터페이스 변경을 최소화함으로써,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를 기다리는 많은 이용자에게 높은 만족감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