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서버 ‘천하오절’ 추가 및 기념 이벤트 진행 
하늘에는 천당 땅에는 항주, 신규지역 ‘항주’ 추가 
최대 레벨 140 확장 및 신규 던전 추가

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 이하 4:33)과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무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의천도룡기 for kakao’에 신규 서버 ‘천하오절’을 추가하고 신규 지역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먼저, 의천도룡기의 13번째 서버인 ‘천하오절’을 추가한다. 이번 서버는 의천도룡기의 13번째 서버로, 지난 9월15일 ‘독고구패’ 서버 추가 이후 2달만에 추가되었다. 또, 신규 서버 추가를 기념해 이달 30일까지 공식 카페에서 ‘천하오절의 전설에 도전하라’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내 천하오절 서버에서 60레벨 이상을 달성하고 자신의 캐릭터 스크린샷을 공식 카페 내 게시판에 인증하면 된다. 기간 내 응모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0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40명에게 지급한다.

이와 함께 신규 지역 ‘항주’와 신규 던전 ‘주지약 협객 열전’이 추가됐다. 항주는 의천도룡기의 주인공 장무기, 조민, 주지약 등이 등장하는 주무대로 이들이 펼치는 모험을 담고 있다. 또, 신규 던전 ‘주지약 협객 열전’에서는 강력한 보스 주지약이 등장하고, 주지약 정복 시 귀속 금화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더불어 ‘의천도룡기 for kakao’의 최대 레벨이 기존 130에서 140으로 확장됐다.

또, 이용자의 감정표현과 성장을 도와주는 신규 콘텐츠인 ‘정의’와 ‘강호역참’이 추가되었다. 정의 콘텐츠는 영웅의 성장을 도와주는 요소로 게임 내 위치한 강호의 영웅 들을 만나 친밀도를 쌓고 누적된 친밀도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강호역참의 경우 이용자의 감정을 게임 내에서 표현할 수 있는 ‘감정표현’ 기능으로 이용자의 기분을 공유하고, 댓글과 좋아요 버튼을 통해 서로 소통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장비 승급 레벨이 80레벨로 확장됐고, 신규 등급의 ‘협객 장비’가 추가 되었다.
‘의천도룡기 for kakao’는 최고의 무협 작가 김용의 사조삼부작 중 최고로 평가 받는 ‘의천도룡기’를 원작으로 하는 초대형 모바일 게임이다. 의천검과 도룡도의 비밀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이야기를 70만자에 이르는 원전(原典)으로 담아 원작의 감동을 충실히 재현했다. 여기에 200대 200으로 펼쳐지는 진영전, 4인·8인 파티 플레이 등 실시간 콘텐츠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