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예약 중인 스퀘어에닉스 RPG <그림노츠>에 밀리언아서 참전
도적 아서, 페리도트, 니무에, 우아사하의 새로운 모험담
다른 아서들의 이야기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예정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금일(27일) 사전예약 중인 스퀘어에닉스(SQUARE ENIX, 대표 마츠다 요스케)의 모바일 RPG <그림노츠>에 ‘밀리언아서 시리즈’의 캐릭터들이 참전할 계획임을 밝혔다.

<그림노츠>는 빨간 모자,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장화 신은 고양이 등의 친숙한 그림 동화 속 인물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즐길 수 있는 수집형 RPG로 파이널 판타지, 밀리언아서 시리즈로 유명한 글로벌 메이저 게임사 스퀘어에닉스의 오리지널 타이틀이다. 글로벌 1,5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메가 히트작이며, 올해 4분기 중 국내에 서비스될 예정이다.

밀리언아서는 국내 시장에 일본 TCG 열풍을 일으킨 스퀘어에닉스의 대표 IP(지식 재산권)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밀리언아서의 대표 캐릭터들과 함께 <그림노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플레로게임즈 관계자는 “동화 속 주인공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품고 있는 게임 <그림노츠>에 밀리언아서 캐릭터들이 전격 합류하면서 기존에 알려진 스토리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이야기가 전개될 것”이라며, “국내에서는 실로 오랜만에 밀리언아서 캐릭터들을 모바일 게임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이기에, 밀리언아서 시리즈 팬들의 향수를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그림노츠>는 자체 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받고 있다. 안드로이드 및 iOS 이용자를 대상으로 출시 전까지 진행하며, 사전예약 보상은 누적 신청자 수에 따라 ‘5성 캐릭터’, ‘5성 무기’, ‘골드’, ‘시정석’, ‘진화 재료 패키지’ 등이 더해지는 형태로 제공된다.

2017년 하반기를 강타할 초대형 RPG <그림노츠>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사전예약 페이지(http://www.flerogames.com/gn) 및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flerogrimmsnotes)에서 확인 가능하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