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파트너스’ 등 기존 투자사 통해 약 200억 원 규모 자본금 유치 성공
최고의 게임 경험 선사하기 위해 자체 ‘이블 엔진’ 및 기술 개발력 강화
전 세계 ‘베인글로리’ 시청자 수 전년 대비 10배 이상 급증, 고속 성장

모바일 AOS ‘베인글로리’ 개발사 슈퍼이블 메가코프는 기존 투자자로부터 1,900만 달러(한화 약 2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추가로 유치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한국투자파트너스, 인덱스 벤처스, 제너럴 카탈리스트 등을 통해 이뤄졌으며, 터치 기반의 게임 세대에게 최고의 게임 경험을 선사하고자 하는 사명감으로 기존 스튜디오를 2배 이상 크기로 늘려 본격적으로 모바일 e스포츠 시장을 개척할 계획이다.

특히 ‘베인글로리’의 고퀄리티 그래픽과 강렬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가능하게 해주는 ‘이블 엔진 개발’ 등에 더욱 심혈을 기울일 방침이며, ‘베인글로리’ <5 vs 5 모드>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베인글로리'는 출시 2년 만에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모바일 e스포츠 게임으로 거듭났으며, 현재 전 세계에 '베인글로리' 프로 팀과 아마추어 팀은 북미와 유럽 3,000여개, 중국을 제외한 아시아 1,500여개 팀에 달한다.

또한 베인글로리 e스포츠 경기를 시청하는 팬들이 전년 대비 10배 이상 급증하며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슈퍼이블 메가코프의 크리스티안 세거스트라일(Kristian Segerstrale) CEO는 “터치 스크린 세대가 최고의 경험을 느낄 수 있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더욱 탄탄한 개발력을 구축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베인글로리는 삼성, 아마존, ESL 등 다양한 파트너와 협력하며 전 세계 팬들을 위한 e스포츠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