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게임즈가 모바일 게임 ‘아이러브니키 for kakako’와 일러스트레이터 흑요석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흑요석 작가는 주로 동양화를 기반으로 한 일러스트레이트를 그리며, 한복동화 컬러링 북인 ‘물들이다’를 출간한 바 있다. 현재 네이버 그라폴리오에서 ‘흑요석이 그리는 한복이야기’를 연재하고 있는 인기 일러스트레이터다.

아이러브니키 for kakako는 흑요석 작가와 협업해 콜라보레이션 의상으로 조선 전기의 전단후장형 치마를 응용한 19세기 유럽풍 한복 드레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흑요석 작가의 매력적인 한복의상 그림은 PC, 모바일 배경화면으로 먼저 만날 수 있다. ‘흑요석 스페셜 의상세트’는 7월 말 업데이트된다.

흑요석 작가는 아이러브니키 for kakako와의 콜라보레이션에 대해 “전단후단형 치마는 조선시대 전통치마임에도 19세기 서양의 드레이프 드레스를 연상시킨다”며 “당시 외세 간섭없이 개화기를 맞이한 조선에 서양문물이 자유롭게 들어왔다면 이런 한복도 만들어지지 않았을까 하는 상상으로 그렸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이러브니키 for kakako 정규 업데이트도 실시한다. 클럽 신규 컨텐츠로는 클럽원끼리 팀을 구성해 동시에 의상을 만들 수 있는 클럽대전이 추가된다. 클럽원들은 클럽대전에 참여해 ‘순백의 그리움’ 의상을 팀원들과 함께 제작할 수 있다.

또 클럽8챕터를 오픈하고, 현장취재와 달콤한 스탭 등 몽환공방 의상도 업데이트된다. 여정 15챕터도 열리며, 유리구두 상점 공예가의 자태 의상, 의상가공 목련의 향기 의상 등도 더해진다.

과거 게임 내 이벤트에서 획득했던 달콤한정, 달콤한 속삭임, 짙은 장미빛, 세레나 부인상점 등도 추가된다. 새해모자, 앵무새의꿈, 피의앵무새 의상은 디자인실에 추가된다. 꿈의 학회에서 클라리스의 꿈의 기억 ‘숲의 수호, 거울 속 인연’도 업데이트 된다. 이밖에 23세트 의상과 535개의 파츠가 추가돼 아이러브니키 for kakako 게임의 다채로움을 더할 예정이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