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부품 3종. 신규 언어 5개 국어 업데이트 
체코, 폴란드, 네덜란드 등 유럽국가에서 구글 플레이 인기순위 상위권 달성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루미디아게임즈(대표 이장호)가 개발한 모바일 조립 샌드박스 게임 ‘슈퍼탱크대작전’이 신규 부품 3종과 신규 언어 5개국어를 업데이트 했다고 17일(수) 밝혔다.

신규 부품 3종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플라즈마 입자를 발사하는 ‘블래스터건’으로 맞는 각도에 따라 최대 3번까지 튕기며 데미지를 입힌다. 피격 부위와 각도에 따라 입자의 변화가 크기 때문에 섬세한 컨트롤을 필요로 한다. 이 밖에도 탱크의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중형 스파이크 바퀴’와 ‘미끄럼 방지 발굽’과 같은 신규 부품으로 다양한 형태의 탱크들이 더욱 많이 등장할 예정이다.

더불어, 서비스 언어도 5개 국어가 새롭게 추가됐다. 추가된 언어는 ‘아랍어’, ‘폴란드어’, ‘체코어’, ‘네덜란드어’, ‘말레이시아어’로 모두 해당 국가에서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1위~3위에 랭크되어 있는 등 높은 인기를 얻고 있어 서비스 언어 추가를 결정하게 되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모바일사업부 배영삼 부장은 “’슈퍼탱크대작전’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여러 국가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내며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전세계 모든 국가의 사람들이 자국 언어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서비스 언어 추가를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슈퍼탱크대작전’은 오는 22일(월)까지 햄버거 모양의 탱크를 제작해 설계도 인증샷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제작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게임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 사이트(https://www.facebook.com/SuperTankRumble.KO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