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메이트, 모바일 게임 ‘밥 위드 라바’ 유튜버 플레이 영상 누적 조회 수 90만 돌파
간단한 룰과 조작법 통해 전 세계 3억 명 이용자 보유
100만 명 이상의 구독자 보유한 인기 유튜버 ‘도티’와 ‘잠뜰’ 통해 방송돼

엔터메이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아케이드 게임 ‘밥 위드 라바(이하 BOB)’의 게임 플레이를 담은 유튜버 ‘도티’와 ‘잠뜰’의 영상의 누적 조회 수가 90만을 돌파했다고 금일(2일) 밝혔다.

‘BOB’는 다른 이용자를 잡아먹으면서 몸집을 불리고 게임 내에서 가장 큰 공이 되는 간단한 룰과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조작법을 통해 전 세계 3억 명에 달하는 이용자를 보유한 아케이드 게임이다.

한 번에 최대 50명이 접속할 수 있는 대규모 멀티 플레이와 다른 이용자들과 간단하게 소통할 수 있는 음성 채팅 기능, 닉네임에 따라 스킨이 변하는 독특한 요소들을 통해 전 세계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지난 1월에는 국제 대회도 펼쳐지면서 모바일 e스포츠 게임으로 이름을 알렸다.

이번에 ‘BOB’ 유튜브 방송을 진행한 ‘도티’와 ‘잠뜰’은 유명 콘텐츠 크리에이터들로 구성된 샌드박스 네트워크의 멤버로, 방청자들과의 끊임없는 소통과 재치있는 입담을 통해 10대 청소년들로부터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며 구독자 수 100만 명을 돌파한 인기 유튜버들이다.

‘도티’와 ‘잠뜰’은 지난 4월 21일과 28일에 걸쳐 ‘밥 위드 라바’의 게임 플레이 영상을 게재했다. 21일 방송에서는 다수의 이용자들과 함께 개인전을 즐긴 ‘도티’의 방송이, 28일엔 샌드박스 네트워크 인기 멤버로 구성된 ‘도도한 친구들’의 팀 배틀을 담은 ‘잠뜰’의 방송이 공개되어 큰 인기를 끌었다. 해당 영상들은 현재도 꾸준히 조회 수가 증가하며 다수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중이다.

엔터메이트 이태현 대표는 “인기 유튜버 분이 BOB를 재밌게 즐기는 모습을 보고 많은 분들이 게임의 재미를 알아가신 것 같다. 밥 위드 라바는 실시간으로 멀티플레이가 진행되기 때문에 친한 친구들과 함께 게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게임에 참여해 쉽고 재미있는 실시간 배틀의 재미를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공식카페 http://cafe.naver.com/battleofballs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