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24일 구글플레이 정식 출시 7주만에 60만 다운로드 돌파 ’
3월 프로젝트 길드워 업데이트 효과도 크게 한 몫 해

엔젤게임즈는 자사가 출시한 보드 액션 모바일 RPG ‘로드오브다이스 for Kakao’가 지난 1월 24일정식 출시 후 6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로드오브다이스 for Kakao’는 현재 구글 플레이와 iOS 양대 마켓을 통해 출시했으며 이 중 구글 플레이 마켓에서 60만 다운로드를 넘어섰다.

엔젤게임즈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보드 액션 RPG ‘로드오브다이스 for Kakao’는 보드로 구성된 던전에서 주사위의 힘을 가진 다이서(Dicer)들을 소환해 펼치는 형식으로 진행되는 모바일 게임이다. 대구에 위치한 엔젤게임즈는 지난 2006년 길드워 월드챔피온쉽 세계대회 우승자들과 2009년 그랜드 체이스 개발자들이 모여 만든 독특한 이력의 개발사다.

이미 ‘로드오브다이스 for Kakao’는 출시 3주만에 카카오게임 인기 순위 1위에 이어 구글과 애플 스토어 매출 20위권에 오르기도 했으며 1주만에 구글 플레이 RPG 분야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현재 ‘로드오브다이스 for Kakao’는 구글 플레이 매출 기준 순위 30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3월 한 달 동안 진행되는 콘텐츠 업데이트 [프로젝트 길드워]의 인기도 한 몫하면서 60만 다운로드를 넘겼다. 한편 iOS 마켓에서는 10만 다운로드가 가까이 진행됐으며, 양대 마켓 통틀어 70만 다운로드를 넘겼다. ‘로드오브다이스 for Kakao’는 보드 액션 RPG라는 독특한 장르로 화려한 일러스트, 성우 더빙, 조작 편의성 등 시장과 유저에 맞춘 개발과 서비스로 조용한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엔젤게임즈의 박지훈 대표는 “많은 분들의 성원으로 로드오브다이스가 구글 플레이 마켓에서 60만 다운로드를 넘겼다. 그리고, 3월 한 달 내내 업데이트되는 콘텐츠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셔서 이런 성과를 거두게 되어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 좋은 콘텐츠 서비스를 위해 엔젤게임즈 모두가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로드오브다이스 for Kakao’는 구글 플레이(goo.gl/g5sVop)와 iOS(goo.gl/cFHTJH)에서 내려받아 즐기기가 가능하며 출시 이벤트 및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lordofdiceforkaka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