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스텝엔터테인먼트(대표 양선영)가 한국 코즈믹아레나와 일본 코즈믹브레이크2의 플레이 서버를 통합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코즈믹아레나는 2017년 1월 초부터 게임에 큰 변화를 예고했고 오늘은 그 첫 번째 변화가 게임에 적용되었다. 바로 한국과 일본의 플레이 서버 통합이다. 앞으로 코즈믹아레나는 한국과 일본의 유저들이 함께 플레이 할 수 있게 되었다.

코즈믹아레나의 플레이 서버 통합은 지금까지의 많은 온라인 게임들이 실시했던 서버 통합이나 서버 이전과는 조금 다른 형태로 진행되는 서버 통합인 만큼 처음 내용을 발표한 뒤부터 많은 유저들이 걱정을 표했다. 게임 닉네임이나 개인 정보를 변경하거나 추가로 작성해야 하는지, 게임을 새로 설치해야 하는지, 기존의 결제 시스템을 사용할 수 없게 되는 것인지가 이번 서버 통합의 가장 큰 관건이었다.

이에 대해 코즈믹아레나는 플레이 서버 통합 후 추가로 개인 정보를 기입하거나 게임을 새로 설치할 필요는 없으며, 게임 닉네임도 변경 없이 지금 사용하던 대로 사용하면 된다고 답했다. 또 결제 시스템도 지금까지 사용하던 것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즉 서버 통합 전과 통합 후가 대부분 지금과 동일하다는 것이다.

하지만 통합 후 변동되는 내용도 있다. 한국과 일본의 유저를 구분하기 위해 닉네임 옆에 국가 코드가 추가되거나, 상점 상품의 가격와 종류가 최신 컨텐츠를 적용 중인 일본을 기준으로 변경된다. 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매주 화요일 진행하였던 정기점검도 목요일로 이동되어 진행된다.

이외에도 사이버스텝엔터테인먼트는 이번 한국과 일본의 플레이 서버 통합에 있어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았던 한국 코즈믹아레나의 유저들을 지원하기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함께 실시한다. 한국 코즈믹아레나의 모든 유저들을 대상으로 조건 없이 S그레이드의 ‘꼬마 루나’와 함께, 강력한 캐릭터 강화 카트리지 4종과 유료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게임 머니 20,000FP를 선물한다. 뿐만 아니라 플레이 서버 통합 이후 결제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결제 금액의 5%에 해당하는 유료 머니를 추가로 주는 이벤트를 기한 제한 없이 상시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즈믹아레나’의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http://cosmicarena.cyberstep.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