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온프 17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중!

‘포인트 블랭크 모바일’, 출시 3일만에 인도네시아 모바일 인기 게임 1위 기록
‘포인트 블랭크’ IP 파워와 게임성, 현지 퍼블리셔 마케팅의 시너지 효과로 폭발적 관심

㈜제페토(대표 김지인)가 개발한 모바일 3인칭 슈팅게임(TPS) ‘포인트 블랭크 모바일(Point Blank Mobile)’이 인도네시아 시장을 강타하며 출시 후 화려한 신고식에 나섰다.

온라인 FPS ‘포인트 블랭크’의 지적재산권(IP)를 기반으로 개발된 ‘포인트 블랭크 모바일’은 출시된 지 3일만에 인도네시아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동시에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차지하고 15일 동안 유지했다. 현재까지도 상위권을 지키며 순항 중이다.

‘포인트 블랭크 모바일’의 동남아 지역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트루 디지털 플러스(True Digital Plus, 이하 TDP)’는 인도네시아 현지 주요 통신사와 전자 상거래 업체 등 총 5개 업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FPS 매니아 층을 겨냥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신규 유저들을 대거 유입했다. 

인도네시아는 지역별 인터넷 환경이 상이하고 기술적응력이 높지 않아 고사양 모바일 게임의 입지가 좁은 곳이다. 또한 직관적이고 간단한 유저 인터페이스(UI)를 선호하는 특성이 있다. 이에 제페토는 특유의 화려한 게임 비주얼과 박진감 넘치는 액션성을 그대로 살리면서도 모바일 환경에 걸맞는 쉬운 조작법, 저사양의 디바이스에서도 플레이 가능한 사양 최적화 등을 갖춰 현지 유저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제페토의 김지인 대표는 “현지에서 국민 게임이라고 불리는 ‘포인트 블랭크’의 강한 IP 파워와 더불어 ‘포인트 블랭크 모바일’이 가진 게임성의 시너지 효과가 이런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팬들을 위한 이벤트와 캠페인을 진행하며 그 관심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포인트 블랭크 모바일’은 태국에 이어 지난 11월 11일 인도네시아에 정식 출시 되었으며 앞으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국가를 시작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