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 게임 1위, 구글 플레이 3위 기록
일본과 홍콩 등 아시아 시장 강세에 이어 미국, 독일, 캐나다 등 서구권에서도 인기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김태곤의 전쟁 게임 ‘오션 앤 엠파이어’가 대만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기록했다고 28일 전했다. 

이달 17일 전 세계 155여 국에 출시된 ‘오션 앤 엠파이어’는 서비스 열흘 만에 대만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구글 플레이에서도 전략 게임 부문 1위, 인기 게임 순위 5위를 기록했다.

서비스 초반부터 대만을 중심으로 일본과 홍콩 등 주요 아시아 국가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을 뿐만 아니라, 미국과 독일, 캐나다 등 북미 및 유럽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션 앤 엠파이어’는 군주와 거상, 아틀란티가, 영웅의 군단 등 다수의 성공작을 제작한 김태곤 사단의 새로운 타이틀이다. 

대항해시대를 배경으로 영지 육성과 자원 약탈, 대규모 전쟁 등 전쟁 시뮬레이션 장르가 가진 핵심 재미 요소를 고루 담아냈고, 함선 커스터마이징과 교역 시스템 등 차별화된 콘텐츠와 유사 장르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완성도 높은 그래픽으로 경쟁력을 갖췄다. 

김태곤의 전쟁 게임 ‘오션 앤 엠파이어’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one.joycity.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