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 실시간 아레나 3차 시범 서비스…’월드 아레나’ 실시!
실시간 아레나 시스템 내 전체 서버 통합으로 글로벌 유저가 함께 즐기는 실시간 아레나 가능
유저별 국적 표기로 국가 대항전 경험 가능! 내년 초 정식 서비스 목표, 철저한 준비 예정!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의 글로벌 톱클래스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월드 최강 타이틀을 가리는 실시간 아레나 3차 시범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실시간 아레나 시범 서비스는 ‘서머너즈 워’의 전세계 유저 중 최강자를 선정하는 ‘월드 아레나’ 방식으로 진행된다. 그간의 시범 서비스가 한국, 유럽, 중국, 일본, 아시아, 글로벌 등 총 6개의 서버로 나뉘어 실시됐다면, 이번 3차 시범 서비스는 시스템 내에서 서버를 통합하고 전세계 ‘서머너즈 워’ 유저들이 서버 구분 없이 하나의 아레나에서 겨룰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전 유저들이 실시간으로 매칭돼 대전하는 만큼, 각 유저의 국가를 구분할 수 있도록 국적 표기 기능을 추가해 재미를 높였다. 이로써 실시간 아레나에 참여하는 유저들은 마치 국가 대항전을 치르는 듯 더욱 치열하고 박진감 넘치는 대전을 경험할 수 있다. 전투 턴 입력 대기 시간도 축소 적용되는 등 한층 긴장감 높은 실시간 대전을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실시간 아레나’는 유저 간 즐기는 실시간 대전 콘텐츠(PvP)로, ‘서머너즈 워’의 수많은 유저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주요 신규 시스템이다. 지난 7월 1차 시범 서비스와 지난 8월부터 약 두 달간 진행된 2차 시범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 아레나’ 시스템의 기술적 안정성을 구축했다. 더불어 친구 및 유저간 즐기는 새로운 전투 방식과 한층 강조된 전략적 재미로 높은 점수를 받으며 유저들로부터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

컴투스는 지난 두 차례의 시범 서비스와 이번 월드 아레나에 대한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내년 초 ‘실시간 아레나’ 정식 서비스를 목표로 보다 철저한 준비를 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향후 관전 및 리플레이 기능 등을 추가해 보는 재미와 전략 전투를 강조할 계획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번 ‘서머너즈 워’ 실시간 아레나 3차 시범 서비스로 전세계 유저와 맞붙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정식 서비스 전 ‘월드 아레나’로 최강 타이틀 도전을 즐겨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번 ‘서머너즈 워’ 실시간 아레나 3차 시범 서비스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서머너즈 워’ 공식카페(http://cafe.naver.com/smonwa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