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말년 작가, 큐라레 마도서 콜라보 의뢰 4컷 만화로 화답 
‘혹시 큐라레: 마법도서관 아시나요?” 질문에 대답은?

스마일게이트는 카드 배틀 모바일 RPG ‘큐라레: 마법도서관(이하 큐라레)’에서 오는 28일 업데이트 예정인 ‘이말년 서유기, 전격 와장창’ 콜라보레이션에 앞서 4컷 만화 2종을 공개했다고 25일(화) 밝혔다. 

큐라레-이말년서유기 4컷 만화는 지난 20일 업데이트 예고 발표 당시 공개된 1화와 이날 발표된 2화까지 총 2종으로 모두 이말면 작가가 큐라레 콜라보레이션 의뢰를 받은 뒤의 반응을 담고 있다. 

1화에서는 이말년 작가가 캐릭터 성장 후 멋진 의상을 착용한다며 호감을 보이다가, 반대라는 제작자의 설명에 급격한 표정변화를 보이고 있다. 2화에서는 큐라레를 알고 있다는 이말년 작가가 반색하는 제작자에게 ‘밀리엉 아써’라고 답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두 4컷 만화 모두에서 이말년 작가 특유의 익살이 담겨 있고, 큐라레에 대한 재치 넘치는 디스도 엿볼 수 있다. 

또한, 이번 콜라보 업데이트로 이말년 작가가 변신을 예고해 유저들의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이말년 작가의 이미지가 초절정의 미녀로 바뀌고, 게임 내 마도서로 등장할 예정이다. 이말년 서유기 마도서들은 콜라보 기간 내에서만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한정판’ 이말년 마도서를 얻기 위한 유저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이번 콜라보를 위한 이말년 작가의 응원도 확인할 수 있다. 이말년 작가는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축하 메시지를 담은 인터뷰 영상을 전했으며, 콜라보를 기념하는 4컷 만화도 공개됐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콜라보 업데이트에 앞서 이말년 서유기 콜라보 알리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SNS와 블로그 등에 이번 콜라보 내용을 알리는 유저들 중 추첨을 통해 이말년 손오공 쿠션, SR+ 손상서, 황금 인쇄 티켓 등을 지급한다. 

큐라레에 대한 세부 내용은 이 게임의 공식 커뮤니티(http://cafe.naver.com/qurare)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큐라레는 국내 구글 플레이를 비롯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