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통해 ‘상관’ 내 다양한 시설 추가되어 ‘상관’ 콘텐츠의 재미 UP! 
‘2016 비키니 항해사 2탄’ 실시! 무더위를 날려줄 미모의 항해사를 내 손안에
오늘부터 ‘해상의 대결’ 시작! 시리즈 전통의 항해사 확보 찬스 주어져 

간드로메다(GandromedA)는 오늘(26일), 자사가 국내서비스를 맡고 있는 ‘대항해시대5 모바일’이 ‘상관’ 콘텐츠를 더욱 확장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으며, 이벤트 콘텐츠 ‘해상의 대결’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상관’ 내 별채, 공방, 응접실, 감독관실, 조달관실 등의 새로운 시설을 추가한 것으로, 이에 따라 ‘상관’ 콘텐츠의 재미가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데일리 미션 또한 하루 3개까지 진행되도록 확장됐으며, ‘프리미엄 스카우트 10’에서 기간 한정 항해사인 ‘SR/R 츠루히메’를 다음 업데이트 전까지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특별 로그인 보너스’도 실시된다. 9월 1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매일 접속만 해도 주얼부터 플래티넘 스카우트 티켓까지 인게임 아이템이 주어지고, 같은 기간 '주얼 1100개' 품목을 구매해도 골드 스카우트 티켓 3장을 100% 보너스로 지급받을 수 있다.

또, 9월 7일까지는 ‘2016 비키니 스카우트 2탄'이 실시되어 늦여름 무더위를 날려줄 ‘레베카 크론헤임, 진량옥을 포함해 9명의 미모의 SR 항해사를 획득할 수 있다.

8월 26일부터 9월 3일까지는 이벤트 콘텐츠 ‘해상의 대결: 강남의 여걸(이하 강남의 여걸)’이 계속된다. 이번 ‘해상의 대결’은 동아시아의 평화를 위해 해적 및 유럽대국과 싸워온 여걸 ‘마리아 호아메이 이’가 서양인 협력자들을 늘리기 위해 개최하는 모의전에 참여하는 시나리오로 진행된다. 이번 ‘해상의 대결’에 등장하는 ‘마리아 호아메이 이’와 ‘릴 알고트’는 ‘대항해시대4’ 편에서 활약하였던 시리즈 전통의 항해사들로 랭킹과 길드 보상을 통해 SR의 두 항해사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이번 ‘해상의 대결’ 역시 이벤트 포인트 누적 보상으로 주얼부터 플래티넘 스카우트 티켓까지 인게임 아이템을 푸짐하게 획득할 수 있다.

‘해상의 대결’을 기념한 ‘특별항해사 리워드 스카우트’와 ‘상점구입 보너스’ 이벤트도 진행된다. 8월 31일까지 ‘프리미엄 스카우트 10’을 진행하면 ‘해상의 대결’에서 맹활약하는 항해사인 SR의 세헤라자데, 라이자 미들튼, 발타자르 올리베이라, 호드람 베르그스트론를 포함한 7개의 품목 중 하나를 리워드로 받을 수 있으며, 9월 2일까지 상점에서 '고급 비스킷 6개' 품목 구매 시 실버 스카우트 티켓 3장을 100% 지급받을 수 있다.

‘대항해시대5 모바일’의 이번 업데이트 및 이벤트의 더욱 자세한 정보는 공식카페(http://cafe.naver.com/d5mobil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