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지영 캐릭터 활용 2차 창작 이벤트 실시…팬 아트, 소설, 영상 등 장르 불문 
게임 내 접속 시 SR+ 6성 ‘성지영’ 마도서 100% 전원 지급

스마일게이트는 카드 배틀 모바일 RPG ‘큐라레: 마법도서관(이하 큐라레)’이 성남시(시장 이재명)의 ’분리수거 소녀’ 성지영 캐릭터를 업데이트 완료했으며, 이를 기념해 유저들의 2차 창작물 공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금)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이 멋진 도시에 분리수거를!’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며 ‘Q 인터내셔널’의 영업 3팀 미우, 셀라, 델핀이 S시 공무원 성지영 씨와 민관 협력사업으로 만나면서 생기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분리수거와 관련된 일을 보면 절대 지나치지 못하는 S시 공무원 ‘성지영’을 중심으로 빌딩의 분리수거를 책임지는 ‘경비원 스카페이스’, 퇴역 군인 출신으로 동네의 치안을 책임지는 ‘전우회 몽고메리’ 등 큐라레의 고퀄리티 마도서가 추가로 등장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내달 22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유저들에게 SR+6성 등급의 ‘성지영’ 마도서를 100% 지급할 예정이다. 성지영 캐릭터는 특별 제작에 걸맞도록 유니크 스킬인 ‘분리수거’가 장착돼 있다. 

또한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성지영 캐릭터를 활용한 유저들의 2차 창작물 공모 이벤트를 실시한다. 유저들은 성지영 캐릭터를 활용해 팬 아트, 소설, 영상 등 다양한 방식의 2차 창작물을 큐라레 공식 커뮤니티 이벤트 게시판에 응모할 수 있다. 상품으로는 ‘성지영 캐릭터 족자봉’과 ‘아마쿠사 시로 캐릭터 족자봉’을 비롯해 게임 내 아이템인  ‘SR+ 손상서’, ‘SR 손상서’ 등이 예정돼 있다. 

큐라레에 대한 세부 내용은 이 게임의 공식 커뮤니티(http://cafe.naver.com/qurare)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큐라레는 국내 구글 플레이를 비롯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