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 출시 6일만에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1위 쾌거…과거 영광 재현
치열한 시장 경쟁 속 별도 마케팅 없이 유저 입소문 통해 1위 달성
1위 기념 감사 이벤트 진행, 축하 댓글만 달아도 풍성한 아이템 지급

퍼플랩(대표 조종남)은 에이앤비소프트(대표 안장천)와 공동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캐주얼 리듬게임 ‘리듬스타’가 출시한지 6일만에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1위를 달성,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리듬스타’는 피쳐폰 시절 1,000만 다운로드라는 대기록을 달성한 바 있는 음악게임의 원조로, 세월이 지났음에도 여전히 식지 않은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특히 경쟁이 치열한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대규모 마케팅은 필수요소로 자리잡고 있지만, ‘리듬스타’는 별도의 마케팅을 진행하지 않고, 유저들의 입소문을 통해 1위를 기록해 더 의미가 크다.

또한 최근 여러 음악 페스티벌이 한창인 가운데 무더운 여름을 맞아 신나는 음악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경쾌한 리듬을 온몸으로 만끽할 수 있는 ‘리듬스타’에 대한 관심도 커진 것으로 분석된다.

여기에 깔끔한 그래픽과 리듬게임 특유의 손맛, 그리고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한 착한 운영 정책도 인기 요인으로 풀이된다.

퍼플랩은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2일부터 8일까지 풍성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인기 순위 1위 공지 글에 축하 댓글을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댓글이 500개 이상이면 500골드, 1000개 이상은 1000골드, 2000개는 일반 뽑기권 1장이, 3000개 이상이 달리게 되면 고급 뽑기권 1장을 참여한 유저들에게 전원 지급한다.

‘리듬스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카페와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