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 워’ 프랑스, 브라질, 태국, 필리핀, 베트남 등 총 5개국 동시 앱스토어 매출 1위!
글로벌 모바일 게임 주요국가 미국·일본·한국 매출 TOP10 재진입!
아시아, 북미, 유럽, 남미 등 국가 편중없이 동서양 아우르는 글로벌 톱 클래스 게임 위상 증명

컴투스(대표 송병준)의 글로벌 최고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프랑스, 브라질, 태국 등 유럽, 남미, 동남아 주요 국가 애플 앱스토어에서 게임 매출 순위 1위를 동시에 석권했다.

‘서머너즈 워’는 지난 18일 프랑스, 브라질, 태국, 필리핀, 베트남 등 총 5개 국가에서 애플 앱스토어 게임 매출 순위 정상에 올랐다. 특히 유럽과 남미시장의 주요 마켓 중 하나인 프랑스와 브라질 앱스토어에서 ‘서머너즈 워’는 전세계 출시 이후 처음으로 각 국가 게임 매출 1위를 달성했다.

이와 함께 태국, 필리핀, 베트남 등 모바일게임 신흥마켓인 주요 동남아 시장에서도 동시에 게임 매출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리며, 특정 국가에 편중되지 않고 아시아와 북미, 유럽, 남미 등 동서양을 아우르는 글로벌 톱 클래스 게임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또한 모바일게임 최대 시장인 미국과 일본, 그리고 국내에서도 마켓 TOP10 재진입에 성공했다. ‘서머너즈 워’는 지난 18일 미국과 한국 앱스토어 게임 매출 TOP10에 다시 이름을 올렸으며, 일본에서도 앱스토어 게임 매출 7위에 올라, 자체 최고 기록을 다시 세웠다. 이처럼 ‘서머너즈 워’는 전세계 106개 국가 앱스토어에서 게임 매출 TOP10에 진입하며, 모바일게임 주요 국가에서의 글로벌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최근 출시 2주년을 맞은 ‘서머너즈 워’는 지난 6월 누적매출 6,000억 원을 돌파하고 글로벌 누적다운로드 6000만 건을 기록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컴투스는 이와 같은 ‘서머너즈 워’의 꾸준한 성과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전략적인 업데이트 및 글로벌 라이브 서비스 확대 등 모든 역량을 집중, 앞으로도 더욱 적극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을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