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플로어 ‘드래곤 플라이트’, 게임 내 크리디트(Credits) 시스템 적용
드래곤 플라이트, 지난해에는 업계 최초로 확률형 아이템 뽑기 확률 공개
김민규 대표 “게임은 소통 강조되는 콘텐츠…다양한 형태로 유저와 소통할 것”

넥스트플로어(대표 김민규)는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슈팅 게임 ‘드래곤 플라이트’에 영화, TV 프로그램 등 영상작품에서 접할 수 있던 ‘크레디트 시스템(Credits System)’을 적용했다.

‘드래곤 플라이트’ 내 적용된 크레디트 시스템을 통해 게임 제작에 참여한 개발사 직원 명단을 비롯해 크레디트 마지막에 등장하는 ‘And YOU’ 표기를 통해 유저 또한 게임을 함께 만들어가는 주체임을 강조했다.

넥스트플로어에 따르면 이는 게임 개발 및 서비스를 위해 노력한 제작진을 기억하고 오랜 시간 동안 게임을 즐겨준 유저들에게 감사함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다.

넥스트플로어 김민규 대표는 “관객들은 영화 말미에 등장하는 엔딩 크레디트를 통해 영화를 만든 제작진과 소통하고 있다”며 “국내 문화콘텐츠를 대표하는 게임은 무엇보다 소통이 강조되는 콘텐츠인 만큼 넥스트플로어는 향후 다양한 형태의 노력을 통해 유저들과 소통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서비스 4주년을 맞는 ‘드래곤 플라이트’는 동시접속자 850만 명, 누적 다운로드 2,500만 건 등을 기록한 넥스트플로어의 대표 타이틀로 현재까지도 구글플레이 기준 2~30위 권을 유지하며 인기리에 서비스 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게임문화 저변을 확대하는 차원에서 업계 최초로 게임 내 확률형 아이템 당첨 확률을 자발적으로 공개한바 있다.

드래곤 플라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