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진흥,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 ‘컬쳐랜드 스토어’ 사업설명회 개최 예고
‘컬쳐랜드 스토어’, 문화상품권을 결제에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모바일 플랫폼
7월 오픈 예정인 만화 콘텐츠 소개하고 종합 콘텐츠 플랫폼으로의 도약 예정

㈜한국문화진흥(대표 홍석규)은 자사가 운영 중인 모바일 콘텐츠 서비스 플랫폼 '컬쳐랜드 스토어'의 신규 사업설명회를 오는 5일(화) 서울 힐튼 호텔에서 진행한다고 금일(1일) 밝혔다.

현재 모바일 게임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진행 중인 ‘컬쳐랜드 스토어’는 5일 설명회에서 7월 중 오픈 예정인 ‘만화’ 콘텐츠를 공개한다. 특히, 이 날에는 우리나라 대표 만화가인 ‘이말년’을 포함해, ‘마인드C’, ‘김양수’, ‘곽백수’ 등 유명 만화가 40여 명과 함께하는 에이전시 ‘만화가족’의 김동우 대표를 비롯한 만화계 인사 다수가 참여해 또 하나의 만화 콘텐츠 플랫폼 탄생을 함께 할 예정이다.

지난 2월부터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컬쳐랜드 스토어’는 국내외 우수 모바일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결제에 보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특장점으로 기반을 넓혀가고 있는 모바일 플랫폼이다.

특히 게임 내 결제 시 10% 캐쉬 환급, 게임 다운로드 시 문화상품권 적립 등 다양한 이벤트로 회원들에게 혜택을 되돌려주는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회원들의 호평을 받으며 다수의 모바일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컬쳐랜드 스토어’ 관계자는 "문화상품권을 통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콘텐츠 서비스 플랫폼 컬쳐랜드 스토어가 7월에 오픈되는 만화 콘텐츠를 공개하려 한다"라며, “게임을 넘어 종합 콘텐츠 플랫폼으로 거듭날 컬쳐랜드 스토어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컬쳐랜드 스토어’는 올해로 20회를 맞는 세계 5대 애니메이션 영화제 중 하나인 'SICAF 2016'(서울 국제 만화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의 공식 후원사를 맡아 7월 6일부터 10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와 명동 CGV에서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컬쳐랜드 스토어’ 앱(http://store.cultureland.co.kr)을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입장 티켓을 4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행사장 내 ‘컬쳐랜드 스토어’ 부스에서는 모바일 FPS ‘포더슈팅’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 100% 당첨의 ‘스크래치 복권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