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모바일 스포츠게임 ‘샷온라인M’, ‘RPG’ 홍수 속 사전예약자 모집 순항 중
‘샷온라인M’, 7월1일부터 구글 플레이 사전예약 시작/ 7월13일까지 모든 사전예약 접수
구글과 공동 오프라인 행사 열고 박한별 사인회/ ‘샷온라인M’ AR체험 공간 등 준비

웹젠(대표 김태영)의 신작 모바일게임 ‘샷온라인M’이 사전예약 모집인원 20만명을 넘겼다.

웹젠이 오는 7월 중 출시하는 모바일 골프게임 ‘샷온라인M’이 지난 6월22일 사전예약 접수를 시작한 후 8일만에 20만명이 넘는 사전예약자를 모았다. 

‘샷온라인M’은 골프게임의 ‘대중화’를 목표로 간편한 조작방식과 스포츠게임다운 시원한 타격감을 연출한 그래픽으로 게임성을 높이고, 일부 육성과 성장 요소들을 적용해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재미를 더한 모바일 골프게임이다.

해당 게임은 역할수행게임(RPG, Role Playing Game)이 쏟아지는 현재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모바일 스포츠게임으로는 이례적으로 사전예약 참가자 20만명을 넘기면서 기대 이상의 회원 반응을 얻고 있다.

오늘(7월1일)부터는 ‘샷온라인M’의 구글플레이 스토어 사전예약도 시작되면서 사전예약자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사전예약에 참가하는 신청자들도 ‘샷온라인M’ 공식 사전예약 홈페이지의 사전예약 신청자들과 같은 사전예약 이벤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웹젠과 구글플레이는 7월 중 서울 모처에서 오프라인 게임행사를 함께 열고 적극적으로 게임회원 유치에 나서기로 했다. 해당 행사에서는 ‘샷온라인M’의 광고모델인 배우 박한별 사인회와 ‘샷온라인M’의 게임 일부를 ‘키넥트 센서’와 호환시킨 ‘샷온라인M’ 증강현실(AR)체험을 즐길 수 있는 현장 이벤트들이 한달 동안 진행된다.

양사는 7월4일에 해당행사를 안내하는 이벤트 웹페이지를 열어 약 한 달간의 행사 일정과 현장 이벤트 내용 등을 미리 소개하면서 행사를 알려간다. 웹젠은 자사의 모바일게임 및 PC온라인게임들과의 제휴마케팅과 구글플레이와의 협력 마케팅으로 이후 더 많은 게임회원들을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샷온라인M’은 7월 중 비공개테스트를 거쳐 안드로이드기반 모바일기기를 대상으로 먼저 서비스되며, 게임런칭을 기념해 홍보모델 박한별을 3D로 모델링한 ‘박한별 캐릭터’도 출시와 함께 공개된다.

한편, 웹젠은 ‘샷온라인M’의 사전예약 신청 홈페이지 (http://shotonlinem.webzen.co.kr/) 에서 오는 7월13일까지 진행되는 사전예약 신청자 전원에게 ‘박한별 의상’과 게임캐시 쿠폰을 제공하는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샷온라인M’이 정식 출시된 후에는 해당 사전예약 쿠폰을 게임에 실제 등록한 참가자들 중 추첨을 거쳐 ‘헤드셋’과 ‘구글 기프트카드’를 추가로 선물한다.

이외에도 ‘사전모집 홈페이지 바로가기’나 홈페이지 내 ‘메이킹영상’, ‘박한별 배경화면’ 중 1개를 자신의 SNS에 공유한 참가자들에게 미니빔 프로젝터, 아이스 커피를 증정하는 ‘친구를 땡겨라’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웹젠의 모바일골프게임 ‘샷온라인M’ 사전예약 이벤트 및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홈페이지(http://shotonlinem.webzen.co.kr/)나 공식 게임카페(http://cafe.naver.com/shotonline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