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온프에 글등록하고 문화상품권 받자!

건조 함선 수 1억 3천6백만여 척 & 건조된 함선에 쓰인 철근으로 에펠탑 5억 7천5백만개 건설 
모집 함장 수 서울시 인구 4배, 총 골드 획득량으로 3000천억 규모 영화 312편 제작 가능

㈜게임펍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함대전투 전략시뮬레이션 <전함제국: 강철의함대>(이하 ‘전함제국’)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지난 1년간의 특별한 기록들을 담은 인포그래픽을 27일 공개했다. 

<전함제국>은 작년 6월 출시된 게임펍의 처녀작으로 1, 2차 세계대전 속 실존 전함을 현실감 있게 구현해낸 함대 전투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밀리터리 게임으로는 유일하게 2015년 원스토어 및 네이버 앱스토어 베스트 게임으로 선정됐으며, 국내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해 명실상부 최고의 밀리터리 모바일 게임으로 자리 잡았다.

먼저,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전함제국> 게임 내에서 1년간 전투는 약 1억 2천6백만건 진행됐으며, 건조된 함선 수 또한 1년 동안 무려 1억 3천6백만여 척으로 어마어마한 수준이다. 1년간 건조된 함선에 쓰인 철근으로 에펠탑을 쌓는다면 5억 7천5백만 개를 세울 수 있고 이렇게 건설된 에펠탑을 한 줄로 세우면 지구와 달을 224번 왕복할 수 있다. 

<전함제국> 이용자들의 뜨거운 열정은 함장을 모집한 숫자에서도 드러났다. 총 4천 백만명이 넘는 함장이 모집돼 최근 발표된 서울시 인구(999만 5784명)의 4배가 넘는다. 게임 내 경제 규모 역시 상상 초월이다. 게이머들이 획득한 1골드를 1원으로 환산할 경우 약 93조 8천억으로 총 제작비가 약 3000억 원으로 알려진 블록버스터 영화를 312편 제작할 수 있는 규모다. 

게임펍 관계자는 ”지난 1년간 <전함제국>과 함께 해 주신 유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어 이번 인포그래픽을 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밀리터리 게임이라는 타이틀에 걸맞은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함제국>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worldwarships) 또는 게임펍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gamepub.p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jpg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