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크리고, 펴는 단순한 동작만을 이용한 코믹한 게임
숙련될수록 나타나는 아크로바틱 한 동작연출이 특징
초기 다운로드 비용은 물론 인앱결제까지 없는 전면 무료 게임

‘그러게’(Grukea 대표: 김대수)의 신규 모바일게임 <도게자>가 21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원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도게자는 “큰 절”을 의미하는 일본 서브컬쳐 요소를 게임으로 구현해 낸 것으로 “접고, 펴는” 행동으로 발생하는 힘을 타이밍에 맞게 사용하여 지정된 위치에 지정된 자세(도게자)를 취해야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게임이다. 다소 간단한 게임 방식이지만 스테이지 내에서 발생되는 다양한 조건들에 따라 목적을 도달하는데 생기는 재미요소가 매우 독특하다.

총 30 스테이지로 구성된 첫 버전에서는 계단, 시소, 스팀, 철구 등의 다양한 물리적 방해요소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적인 스테이지를 이용할 수 있다.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초기 다운로드 비용은 물론 인앱 결제 또한 전혀없는 전면 무료 게임이라는 점이다. 유저들은 결제에 대한 부담이 전혀 없으며, 유료 아이템들로 인한 밸런스 파괴 등을 걱정할 필요가 없이 게임 본연의 재미만 즐기면 된다. 

‘그러게’의 김대수 대표는 “게임을 만들면서 보이지 않는 룰이 독특해서는 관심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이번 게임은 첫인상부터 독특한 게임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라고 말하며, “게임본연의 재미만을 위해 게임의 모든 부분을 무료로 출시했다. 많이 다운받아주시고 게임에 재미만을 느껴봐주시길 바란다” 라고 밝혔다.

<도게자>는 구글 스토어(https://goo.gl/0wR7oz)와 원스토어(https://goo.gl/BAKVPI)에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트위터(@GrukeaKR)나 페이스북(http://gruke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