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폭넓은 팬층 보유, 완구시장 제패에 이어 모바일게임 시장에 출사표
인기 캐릭터 지바냥, 위스퍼, 윤민호 등장, 모바일게임만의 차별화된 재미 전달
사전등록 소식 SNS 공유하고, 공식 카페 인사말 남기면 푸짐한 경품 증정

LEVEL-5 Inc.(대표 히노 아키히로)는 유명 애니메이션 요괴워치 IP를 활용한 ‘요괴워치 뿌니뿌니’의 사전등록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요괴워치는 3DS용 게임 소프트웨어를 원작으로 애니메이션, 완구, 만화 등 다방면의 콘텐츠를 동시 전개하는 크로스 미디어 전략을 펼쳐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다. 

국내에서도 CJ E&M의 어린이 채널 Toonivers에서 방영되어 많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으며, 완구 시장에서는 지난해부터 폭발적인 사랑을 받으며 절대강자로 군림하고 있다.

‘요괴워치 뿌니뿌니’는 LEVEL-5와 NHN PlayArt Corp. (대표 카토 마사키)가 공동개발한 퍼즐 RPG 게임이다. 

일본에서는 2016년 4월, iOS와 Android버전을 합쳐 7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현재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위에서 떨어지는 ‘요괴 뿌니’를 한붓그리기 방식으로 연결하여 합체시킨 후 터치하여 터뜨리는 쾌감 있는 퍼즐 게임으로,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나가며 동료 요괴를 늘리고, 마음에 드는 요괴를 육성하는 재미도 빠질 수 없는 매력 포인트이다.

인기 캐릭터인 지바냥, 백멍이, 위스퍼 외 200종 이상의 요괴들이 등장할 예정이며, 친구와 하이스코어를 경쟁하는 랭킹전, 특정 조건을 달성하고 보상을 받는 미션 모드 도전, 올여름 7월 21일 공개하는 극장판 2편과의 연동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여 기존 콘텐츠와는 또 다른 모바일 게임만의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사전등록 신청은 웹사이트(http://ppunippuni.kkotsbom.com/pre-event/) 및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ppunippuni)를 통해 가능하며 사전등록 소식을 SNS에 공유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오는 23일까지 ‘요괴워치 뿌니뿌니’ 공식 카페에 가입하고 인사를 남긴 유저 중 추첨을 통해 DX요괴워치 U 프로토타입, USA뿅(우사뿅) 프라모델 그리고 USA뿅(우사뿅) 캐릭터 워치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 예정이다. 

사전등록과 함께 게임의 전체적인 느낌을 감상할 수 있는 티저 동영상(https://youtu.be/oicpvZXxHmE)도 공개됐다. 

이번에 공개된 동영상에는 모바일게임 환경에 맞게 재구성된 ‘요괴워치 뿌니뿌니’의 귀여운 캐릭터들을 고스란히 볼 수 있으며, 유쾌하고 신나는 게임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요괴워치 뿌니뿌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