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온프에 글등록하고 문화상품권 받자!

엔진, 인디 개발사 ‘레프트 라이트’ 지분 투자-경영권 확보
<스타 나이트>, 전세계 15개국 17개 앱 장터 유료 게임 1위 석권 ‘글로벌 스타’
엔진, 글로벌 멀티 플랫폼 게임사 기반 다져 나갈 것

㈜엔진(NZIN Corp. 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은 19일, 인디 게임 개발사 ㈜레프트 라이트(대표 유정상)에 지분 투자를 단행하고, 경영권을 확보했다.

레프트 라이트는 2015년 4월 설립된 인디 개발사로, 지난 4월 출시한 모바일 액션 게임 <스타 나이트>는 대한민국을 포함한 전세계 15개국 17개 모바일 앱 장터(*애플 앱스토어, 구글플레이)에서 유료 게임 랭킹 1위에 오르며 괄목할 성과를 냈다.

여기에 세계 최대 단일 시장 중 하나인 북미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유료 게임 3위를 기록하는 등 게임 타이틀 하나로 일약 인디 게임 장르의 ‘글로벌 스타’로 떠올랐다.

<스타 나이트>는 아름다운 그래픽을 바탕으로 액션과 RPG의 성장 요소를 적절히 조합하는 한편,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절묘한 레벨 구성 등 높은 완성도를 선보이며 수많은 이용자들로부터 ‘플랫포머(*Platformer) 게임의 정석’ 으로 꼽히고 있다.

남궁훈 엔진 대표는 “레프트 라이트와 같은 능력 있는 인디 개발사가 세계 시장에서 자신들의 기량을 마음껏 펼쳐 나갈 수 있도록 협력하고 지원 해 나갈 것” 이라며 “엔진 역시 세계 시장을 바라보며 사업적 시야를 계속해서 넓혀 나가는 한편, 새로운 시도와 도전을 통해 글로벌 멀티 플랫폼 게임사로 거듭나겠다” 고 밝혔다.

레프트 라이트 유정상 대표는 “인디 개발사만이 할 수 있는 창의적인 게임 타이틀을 계속해서 개발하고, 엔진과 함께 보다 더 많은 이용자들께 즐거움을 선사하는 개발사가 되겠다”고 전했다.

엔진은 이번 인디 개발사에 대한 투자를 시작으로, 유료 게임은 물론 카카오게임 AD+(애드플러스)를 활용해 무료 게임에 광고를 접합하는 등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스타 나이트>와 같은 글로벌 타이틀을 중심으로 세계 시장 진출을 가속화 할 예정이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