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실시간 무한필드 이용자간 대결 구현한, 넷마블 대표 모바일MMORPG
지구 2,738바퀴 해당하는 이용자 이동거리, 7,362 커플 결혼 등 다양한 수치 눈길 
이달 중 2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예정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실시간 모바일 대작 MMORPG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드래곤가드 for Kakao(이하, 드래곤가드)’의 출시 2주년에 앞서 이용자들의 발자취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지난 2014년 5월 23일 출시한 ‘드래곤가드’는 모바일의 한계를 뛰어넘는 고품질 그래픽과 200여명이 동시에 참여하는 대규모 레이드 실시간 진영 전투 및 파티플레이, 국내 최초 실시간 무한필드 이용자간 대결 등 압도적 콘텐츠가 특징인 게임이다. 

출시 후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9위 등극, 약 7개월간 10위권 유지 등 다양한 진기록을 수립하며 주목을 끈 바 있는 이 게임은 지난 2년간 넷마블을 대표하는 장수 모바일 MMORPG로 이용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 공개한 인포그래픽은 지난 2년간 ‘드래곤가드’에서 생성된 캐릭터 수는 물론 게임재화인 골드 및 경험치, 아이템, 의상의 획득량 등 다양한 수치를 포함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드래곤가드'에서 이용자가 이동한 거리는 지구 2,738바퀴와 같은 1천억 미터로 기록됐으며, 게임 내 총 34개의 맵을 합한 크기는 상암월드컵의 약 217배에 달하는 2,359평에 해당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또 이용자들이 던전에 입장해 실제 클리어한 수치 역시 무려 226,597,176번으로 나타났으며, 실제 결혼생활처럼 '프로포즈'에서부터 '약혼', '결혼식 예약' 등을 구현해 이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은 ‘결혼 시스템’을 통해서는 약 7,300건이 넘는 커플이 이뤄졌다.

넷마블 이완수 본부장은 “출시 후 2년 동안 변함없이 보내주신 이용자들의 사랑에 정말 감사드린다”며 “넷마블을 대표하는 장수 모바일 MMORPG로써 앞으로도 더 좋은 콘텐츠와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즐거음을 선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포그래픽을 통해 전장의 판도를 뒤집을 신규캐릭터 ‘힐러’를 공개해 기대감을 높인 ‘드래곤가드’는 이달 중 2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게임과 관련한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카페(http://cafe.naver.com/dragonguard.caf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jpg

[온라이프]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