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리성밀리언아서와 파이널판타지14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진행 … 특정 미션 달성 시 각 게임의 아이템 제공 
5월 2차 정기 업데이트 실시 … 신규 레이드 보스 및 강적 출현, 괴리 진화 카드 추가 등

아이덴티티모바일(대표 전동해)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략 배틀 RPG ‘괴리성밀리언아서’와 온라인 MMORPG ‘파이널판타지14’가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두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된 이벤트로, 지난 5월 16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괴리성 밀리언아서’ 유저가 ‘파이널판타지14’에 신규 가입하여, 5레벨을 달성할 경우 ‘크리스탈 10개’를 지급하고 20레벨 달성 시 ‘6성 백마도사 라라펠 카드’ 등 괴리성 밀리언아서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한, ‘파이널판타지14’의 유저가 이벤트 기간 내 ‘괴리성 밀리언아서’에 새로 캐릭터를 생성한 뒤 3레벨까지 성장시킬 경우 ‘도도 귀걸이’를, 30레벨을 달성하면 ‘신비한 스카프’ 등 파이널판타지14의 치장성 아이템을 제공한다.

더불어, 이벤트 기간 동안 ‘괴리성 밀리언아서’에 등장하는 2D 레이드 보스 ‘야만신 타이탄 토벌전’을 클리어 시 ‘6성 음유시인 미코테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끝으로, ‘에오르제아의 새싹을 지켜줘!’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파이널판타지14’의 저레벨 던전인 ‘샤스타샤 침식 동굴’과 ‘탐타라 묘소’, ‘구리종 간산’을 매주 10회 이상 클리어한 모든 유저에게 ‘숙련된 마물 사냥꾼의 수기 10개’와 ‘MGP 포인트카드 30개’를 지급한다.

한편, 아이덴티티모바일은 5월 16일 정기 점검을 통해 ‘괴리성 밀리언아서’의 5월 2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키마이라’와 ‘카라틴’ 레이드 보스가 등장하게 됐으며, ‘역행형 히미코’와 ‘역행형 가라스’, ‘역행형 레위’, ‘역행형 모드레드’, ‘역행형 페리도트’ 등 5개의 스페셜 강적을 만날 수 있게 됐다.

이밖에, ‘신장형 아마노무라쿠모’와 ‘지원형 다이아’, ‘지원형 티니아’ 등 괴리 진화 카드 3종이 추가됐고, 19개의 새로운 아바타가 업데이트됐다.

‘괴리성 밀리언아서’와 ‘파이널판타지14’의 콜라보레이션에 관한 상세 정보는 이벤트 페이지(http://m.event.eyedentitymobile.com/games/ksma/FF14CollaboKsmaEven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