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온프에 글등록하고 문화상품권 받자!

사전 예약 111만 명 기록…‘프렌즈런 for Kakao’ 양대 마켓 동시 출시
17일 현재 iOS 무료 인기 게임 1위 
다양한 코스튬 및 스킬 지닌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활용한 모바일 러닝 게임

넥스트플로어(대표 김민규)는 17일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해 이노에이지(대표 금정민)와 공동으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러닝게임 ‘프렌즈런 for Kakao(이하 프렌즈런)’을 안드로이드OS 및 iOS를 통해 출시했다.

카카오게임 사전 예약 역대 최고 기록인 111만 명을 기록한 ‘프렌즈런’은 출시에 앞서 지난 15일부터 안정성 점검을 겸한 프리론칭을 실시했으며, 17일 iOS 인기 무료 1위를 기록하는 등 출시 전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게임은 ‘네오(NEO)’, ‘어피치(APEACH)’, ‘프로도(FRODO)’, ‘튜브(TUBE)’ 등 8종의 친숙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해 다양한 스테이지를 질주하는 모바일 러닝게임으로, 총 3종의 캐릭터를 선택해 플레이 할 수 있는 ‘파티 시스템’과 플레이 도중 캐릭터를 교체할 수 있는 ‘태그 시스템’ 등 러닝게임에 전략요소를 접목한 플레이가 가장 큰 특징이다. 

넥스트플로어 김민규 대표는 “’프렌즈런’은 러닝게임의 익숙함과 카카오프렌즈 IP의 친숙함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인 만큼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프렌즈런 for Kakao’의 게임소식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프렌즈런 공식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