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온프에 글등록하고 문화상품권 받자!

201억원에 지분 전량 인수… 1분기 매출 24.7억원, 당기순이익 17.7억원
자체 개발 ‘스페셜솔져’ 구글플레이 20위권 인기 게임… 하반기 iOS 출시
“FPS DNA 공유한 양사 시너지 기대”… “협력 통해 더 재미있는 게임 만들 것”

넥슨지티㈜(대표 김정준, 041140)가 모바일 FPS게임 ‘스페셜솔져’ 개발사 ‘웰게임즈(대표 강병주)’의 지분 전량을 201억원에 인수, 자회사로 편입한다고 12일 밝혔다.

웰게임즈는 경력 10년 이상의 베테랑 개발자들이 모여 2014년 설립한 모바일 게임 개발사다. 1분기 매출은 24억 7천만원, 당기순이익은 17억 7천만원이다. 지난해 출시해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1인칭 슈팅(First Person Shooting, FPS) 게임 스페셜솔져(공식카페 http://cafe.naver.com/2015ss)가 구글 플레이 20위권에 올라있다.

넥슨지티 김정준 대표는 “웰게임즈는 역량 있는 개발자들이 탄탄한 팀워크로 높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강소기업”이라며 “FPS게임 DNA를 공유하고 있는 양사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웰게임즈 강병주 대표는 “온라인은 물론 모바일 게임 개발력과 노하우도 보유한 넥슨지티와 힘을 합쳐 유저들이 더욱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웰게임즈가 개발, 서비스하고 있는 스페셜솔져는 하반기 iOS버전으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이용자들간의 4대 4전투를 기본으로 팀전과 클랜전, 난투전 등 다양한 모드를 제공한다. FPS 게임 특유의 타격감과 조작 등 게임성을 모바일에 맞게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