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인 이하 법인 또는 개인 사업자, 모든 1인 개발자 '인디라이선스' 사용가능
홈페이지를 통한 간단 신청서 작성으로 신청 절차 간소화
커뮤니티 운영을 통한 아이펀 엔진 질의 해결

모바일 게임 엔진 전문 개발사 아이펀팩토리(대표 : 문대경)은 인디 게임개발사에 자사의 모바일게임 엔진 '아이펀 엔진'을 무료로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아이펀 엔진의 문대경 대표는 이번 인디개발자들을 위한 엔진 무료화 정책은 아이펀팩토리의 시장 저변화 확대 정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창의력과 다양성있는 인디개발자들에게 아이펀 엔진의 검증된 기술을 이용할 수 있는 기회제공과 자사의 엔진을 사용함으로써 멀티플레이 서버개발의 허들을 낮추는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또한 아이펀팩토리는 자사의 홈페이지 내의 커뮤니티를 운영, 아이펀 엔진 사용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오고 있다. 향후 아이펀팩토리는 자사의 엔진 문의를 넘어서 모든 서버 관련 질의 응답이 자유롭게 오가며 개발자들이 네크워킹을 할 수 있는 전문 커뮤니티를 지향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이펀팩토리가 개발한 '아이펀 엔진'은 네트워크, DB처리, Scale-out방식의 분산시스템 등 게임 서버 구현에 필요한 필수 기능을 손쉽게 구현해 개발 시간 단축을 돕는 모바일 게임 서버 엔진이다. 캐주얼 게임은 물론 대규모 모바일 MMORPG이르기까지의 모든 게임의 개발 및 서비스 과정에서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아이펀 엔진의 인디라이선스 신청방법은 지원대상만 충족하면 되는데, 지원 대상은 3인 이하 법인, 개인사업자 또는 모든 1인 개발자면 가능하며, 신청 방법은 아이펀팩토리 홈페이지(https://www.ifunfactory.com/indie)에서 인디라이선스 신청서를 작성하면 가능하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