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메이트(대표 이태현)는 9월 2일 플레이웍스(대표 김광렬)에서 개발한 신규 모바일 게임 ‘아케인’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아케인'은 정통 중세 유럽 시대를 배경으로 제작된 판타지 풍의 MMORPG로, 소호강오, 천룡팔부, 난투 등 최근 범람하는 중국산 게임들 사이에서 1세대 정통 한국형 MMORPG를 표방하며, 네이버 CBT 진행에서 게이머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리니지, 일랜시아, 바람의 나라 등 초창기 RPG를 즐겼던 골수 게임 유저층의 향수를 자극하면서 정식 출시 사전예약 참여자가 15만명이 넘을 만큼 신선한 반향을 일으켜왔다.

한편, ‘아케인’ 출시를 기념하여 6가지의 풍성한 오픈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선 전투력 랭킹 1위부터 10위까지 최대 100만원 상당의 기프트 카드를 제공한다. 또, 레벨업 이벤트에 참여하면, 갤럭시 노트5, 보스 사운드 링크 등 다채로운 현물경품을 추첨하여 제공한다. 이 외에 30명 이상 모인 길드의 길드원에게 보석을 제공하는 ‘길드 가입’ 이벤트, 아이템을 수집하면 전설급 보석상자를 제공하는 ‘영웅 아이템을 모아라’ 이벤트 등이 함께 진행된다.

‘아케인’의 서비스 총괄 이남성 팀장은 ‘아케인 런칭 이후 빠르게 안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려고 한다. 안정화 이후에는 예전에 즐기던 공성전의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준비할 예정이다.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 달라’고 전했다.

‘아케인’은 9월 1일 오픈 전야에 한꺼번에 몰린 유저로 인해 2개 서버가 잠시 다운되는 등 즐거운 홍역을 앓았다. ‘아케인’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https://goo.gl/qJkVHg), 통신 3사 원스토어(http://goo.gl/VT5aKH), 네이버 앱스토어(http://goo.gl/NhzA7p)에서 무료로 설치할 수 있으며, 구글, 페이스북 계정을 이용하여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바로 접속할 수 있다. ‘아케인’ 게임정보 및 관련 이벤트 소식은 공식 커뮤니티(http://cafe.naver.com/arcanemobile)와 아이러브게임M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ilovegame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