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의 MOBA ‘카오스온라인’의 모바일 게임 주요 특징 전격 공개  
Triple-S RPG를 슬로건으로, AoS의 전략성이 녹아 있는 실시간 대전 구현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게임 영상에 대한 소감 및 질문 이벤트도 진행

국내 유일의 MOBA ‘카오스온라인’의 개발사 (주)네오액트(대표 김현민)가 ‘카오스온라인’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카오스 마스터즈>의 주요 특징과 게임 룰을 공개했다.  

‘Triple-S(Strategy, Scale, Steady) RPG’를 슬로건으로 개발된 <카오스 마스터즈>는 모바일 플랫폼에서 대중성이 검증된 RPG 장르에 ‘다른 플레이어와 전략/전술을 실시간으로 겨루는 동기화 대전’을 주요 차별화 요소로 삼고 있으며, 이를 위해 AoS <카오스 온라인>의 개발 노하우를 살려 개발 초기 단계부터 실시간 PvP를 중심으로 두었다. 

또한, 핵심 콘텐츠인 ‘결투장’의 주요 규칙도 추가로 공개 되었다. ‘일반전’과 ‘등급전’으로 분리된 랜덤 매치메이킹 시스템을 통해 RPG로서의 ‘육성의 재미’와 실시간 PvP의 공정성을 양립시켰으며, “최소 5분, 길어도 8분 이내의 짧은 시간 내에 극대화 된 전략성을 선 보인다”는 목표로 전투 시스템을 구현했다는 것이 개발사 측의 설명이다. 

모든 전투는 4명의 영웅을 골라 자신만의 조합을 구성한 뒤 상대 마스터(플레이어)의 영웅 4명을 먼저 쓰러뜨리면 결투에서 승리한다. 각 영웅 별로 4개 스킬을 제공해 전략성을 높인 대신, 게임이 지나치게 복잡해지지 않도록 동시에 등장하는 영웅 수를 2명으로 제한하였다.  

특히, 플레이어끼리 한 번씩 명령을 주고받는 일반적인 ‘순차 턴 규칙’과 달리, 두 명의 플레이어가 동시에 입력한 명령들이 영웅들의 ‘행동속도’에 따라 차례로 실행되는 ‘동시 턴’ 규칙을 통해 결투 도중 대기 시간은 줄이고 ‘심리전’과 ‘수 싸움’을 극대화 했다.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정극민 PD는 “출시 후 몇 개월만에 생명력이 끝나버릴 게임이 아니라, 플레이어들과 함께 호흡하며 꾸준히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만들어 갈 것이다”라며 향후 꾸준히 이어질 업데이트에 대한 계획을 공개했다. 

<카오스 마스터즈>는 온라인 AoS <카오스온라인>의 영웅들이 그대로 등장하는 모바일 스핀-오프(Spin-Off : 번외작) 작품이며, 현재 출시일까지 공식홈페이지(http://chaosmasters.co.kr)에서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한 공식 카페를 통해 개발자들이 실시간 PvP를 벌이는 ‘점심 배틀’ 영상을 추가로 공개, 이에 대한 소감과 질문을 남기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