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면서 다른 색으로 맞추는 신개념 러닝 퍼즐게임
12일 한국어와 영어로 안드로이드에서 글로벌 동시 출시, iOS에서도 곧 출시 예정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모바일게임 개발사 쿨리(Qoolly, 대표 김정헌)가 개발한 <퍼즐런>을 12일 한국어와 영어로 전세계 구글 플레이에 출시했으며,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곧 출시할 예정이다.  

<퍼즐런>은 게임명에서 짐작이 가능하듯 퍼즐과 러닝 장르가 조합된 신개념 하이브리드 퍼즐게임이다. 기존 퍼즐게임들은 정해진 룰에 따라 블록을 변경하거나 움직여 퍼즐을 성공시키는 방식이었지만 <퍼즐런>은 러닝 요소를 가미해 새로운 방식으로 표현, 달려가는 캐릭터의 색깔과 장애물의 색깔을 다르게 매칭해가며 퍼즐을 맞춰 나가는 방식이다.   

이와 같은 러닝요소의 가미로 경쟁 요소 및 점수 합산 방법도 기존 퍼즐게임과 차별화 되어, 퍼즐을 연달아 맞추면 발생하는 ‘콤보’에 따라 점수가 추가되는 것 외에 이동 거리와 시간 등 고려해야 할 부분이 다양해졌다. 또, 러닝을 즐김과 동시 실시간으로 캐릭터를 변경해가며 퍼즐을 즐겨야 하는 만큼, 게임 내 등장하는 다섯 종류의 캐릭터를 스킬에 따라 전략적으로 선택해 시간 내에 활용하는 것도 고득점을 노리는 핵심 요소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의 게임 패턴과 니즈에 부합하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빠른 속도감을 즐기는 이용자를 위한 프로모드와 본인만의 속도에 맞추어 플레이를 원하는 이용자를 위한 일반모드 등 플레이모드도 두 가지를 선보이며, 캐릭터마다 다채로운 코스튬도 제공한다.   

NHN엔터테인먼트 측은 “<퍼즐런>은 기존에 ‘블록 맞추기’ 중심이었던 퍼즐 방식에서 탈피, 달려나가며 장애물과 다른 색으로 캐릭터를 변경하는 ‘러닝요소’를 접목해 퍼즐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제시하는 차세대 퍼즐게임”이라며 “유명 애니메이션에서 볼 수 있을만한 그래픽과 전략적인 두뇌 플레이의 묘미와 특유의 속도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한 게임성은 몰입도를 더욱 높이는 요소로 작용하며 다양한 연령층의 이용자들을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퍼즐런>은 전세계 구글플레이에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현재 게임에 접속 시 매일 색다른 아이템을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전세계 이용자들과 두뇌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퍼즐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브랜드 페이지(http://www.toast.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개발사 쿨리는 엔씨소프트 출신들이 설립한 모바일게임 개발사로, 다양한 예술적 배경을 바탕으로 창의적이고 새로운 게임 방식의 모바일게임 개발을 추구하고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