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함께 퐁퐁퐁’ 캐릭터 등장하는 이벤트 지역 공개
넷마블 인기 모바일게임 간 첫 콘텐츠 교환 시도로 관심 집중
신규 캐릭터 2종 및 영웅지역 1종 추가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은 캐주얼 액션 RPG(Role Playing Game, 역할수행게임) <몬스터 길들이기(개발사 씨드나인게임즈)>에서 캐주얼 미니게임 <다함께 퐁퐁퐁>의 캐릭터를 활용한 이벤트 지역을 선보이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퐁퐁퐁 이벤트 지역’은 넷마블 인기 모바일게임 간 콘텐츠를 교환하는 첫 번째 시도라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1월 7일까지 한시적으로 열리는 ‘퐁퐁퐁 이벤트 지역’은 캐주얼 미니게임 <다함께 퐁퐁퐁>의 고양이 캐릭터 ‘핑핑’, ‘호두’, ‘낭낭’, ‘딩딩’과 강아지 캐릭터 ‘몬구’가 등장하는 화사한 분위기의 모험지역이다.

하루 15회 무료 탐험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이용자는 최대 4성의 ‘다함께 퐁퐁퐁’ 캐릭터 및 장비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퐁퐁퐁 이벤트 지역’ 오픈을 기념해 오는 11월 7일까지 <몬스터 길들이기>와 <다함께 퐁퐁퐁>에서 주어지는 미션을 달성하면 해당 미션 별로 보상을 지급하는 크로스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퐁퐁퐁 이벤트 지역’ 공개 외 넷마블은 기존 모험지역보다 최대 3배 많은 골드 보상과 높은 등급의 몬스터 및 최고급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8번째 영웅지역 추가와 함께 이 지역에서만 획득 가능한 ‘강시’, ‘귀신나무’ 등 신규 몬스터 2종도 새로이 추가했다.

또 출석 시 마다 보석, 하트, 열쇠, 장비 등 매일 다른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출석 체크 시스템’도 도입해 혜택을 보다 강화했다.

넷마블 한지훈 본부장은 “넷마블 대표 인기 모바일게임 <몬스터 길들이기>와 <다함께 퐁퐁퐁>의 만남을 통해 이용자 저변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자사의 인기 게임간 콘텐츠 교환을 통해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몬스터 길들이기>는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누구나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카카오 게임하기, 네이버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 모바일 홈페이지(http://mobile.netmarble.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