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의 소녀 프린세스 발키리’ 등 인기 몬스터의 궁극진화 추가, 신규 몬스터 공개
4인치 디스플레이 대응으로 ‘아이폰5’ 유저도 쾌적하게 게임 즐길 수 있어
팀 편성 저장 가능 팀 최대 6개, 등록 가능한 친구 최대 수 최대 200명으로 확장

네오싸이언(대표 기타무라 요시노리)은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대표 모리시타 가즈키)가 개발한 오리지널 퍼즐 RPG ‘퍼즐앤드래곤’의 5.2 버전 업데이트를 금일(13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몬스터 및 궁극 진화 추가, 4인치 디스플레이 대응, 친구 등록 최대 수 증가, ‘몬스터 박스’ 정렬 기능 보강 등 새로운 콘텐츠가 대폭 추가돼 더욱 강력하고 편리하게 전투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먼저,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는 ‘창패왕 카이저 지크프리트’, ‘대영웅 모우 쿠 훌린’, ‘전쟁의 소녀 프린세스 발키리’의 궁극진화가 추가됐으며, 3가지 ‘고블린’ 몬스터를 비롯해 5가지의 ‘킹 링’ 몬스터가 새롭게 선보였다.

이와 함께 시스템 개선 등 게임 편의성도 향상됐다. 4인치 디스플레이 대응으로 ‘아이폰5’ 단말기를 이용하는 유저들도 시간이나 배터리 상태를 확인하며 쾌적하게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팀 편성 저장 가능 팀이 최대 6개로 증가했으며, 등록 가능한 친구 수도 최대 200명으로 확장됐다.

더불어 ‘큰 우드링’, ‘오딘’, ‘각성 오딘’ 등의 몬스터가 스킬이 조정되는 한편 일부 기존 몬스터의 서브타입으로 ‘밸런스’, ‘체력’, 회복’, ‘악마’ 타입 등이 추가됐다. 이외에도 ‘몬스터 박스’ 정렬 기능이 보강됐으며, 던전 입장 후에 자신의 몬스터를 오래 누르고 있으면 상세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기타무라 요시노리 네오싸이언 대표는 “이번 업데이트는 궁극진화 몬스터 추가와 신규 몬스터 공개로 더욱 흥미진진한 전투를 선사할 것이다”며 “4인치 디스플레이 대응을 시작으로 유저 여러분이 ‘퍼즐앤드래곤’을 보다 편하고 쾌적하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퍼즐앤드래곤’ 5.2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pad.neocyon.com)와 공식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pad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