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조회 3974 추천 2 댓글 17

Who's WATAROO

profile
CPU: 인텔 코어i7-8세대 8700K
M/B: MSI Z370 크레이트 게이밍
VGA: MSI 지포스 RTX 3080 게이밍 X 트리오 D6X 10GB 트라이프로져2
RAM:G.SKILL TridentZ RGB Series 16GB (2 x 8GB)DDR43200MHz (PC4 25600)
SSD:NVME 960 EVO M.2 500G
HDD:Seagate 3TB Barracuda XT ST32000641AS
POWER:seasonic focus plus series ssr-850fx 850w 80+ gold
CASE: 3RSYS T1000
MONITER:LG 34UC89G
Comment '17'
  • ?
    귀공자 2014.03.16 18:00

    반박할게 없다. 완벽해

  • ?
    청해일성소 2014.03.16 19:05

     그동안 쌓였던 부분에 대한게 결국 폭발한거지 냉정하게 말하면. 냉정하게 반박할건 많이 있는 부분인듯. 어느 국가를 막론하고 자국내에 외국군이 들어와 있는것에 대해서는 그게 동맹군이든 아니든 위화감을 가질 수 밖에 없음. 하물며 그게 국권 강탈당했던 상황에 대해 극도의 컴플렉스를 갖고 있는 나라에서는 더더욱. 

     거기에 + 해서 미군 범죄사례들에 대해서 이전까지 SOFA 협정 문제로 인해  제대로 처리되거나 결론지어지지 않았던 문제들이 복합적으로 겹치고 언론에서 떠들어대니 폭발적으로 늘어난데다 이걸 정치적으로 이용하려 했던 곳까지 있으니 사안이 커진거지, 서해교전도 냉정하게 말해서 그걸 이용할 집단이 있었으면 얼마든지 가능했던 부분임.

     그런데 서해교전과 장갑차 범죄사건의 결정적 차이는 서해교전을 가지고 정치적 쟁점화를 시도하게 되면 불붙은 여론을 잠재울 길이 없다는게 문제지. 현실적으로 장갑차 사건을 이용할때에는 거기에 대한 정치적 여론, 압박 같은 카드를 꺼낼 수 있지만 무력충돌의 경우에는 응징, 보복이 기본 전제니까. 정치권이 미치지 않고서야 이런 카드를 쓰겠나... 

     애초에 강연자의 시각의 기본전제 자체가 잘못된 상태임. 모든 정치적 스탠스와 행동은 현대사회에서 매스컴에 기반을 두고 있고 그게 이슈화 되느냐 그렇지 않느냐의 차이점임. 그리고 이슈화된 사안을 정치적으로 이용하느냐 그렇지 않느냐는 부차적인 문제이고 

     오히려 되레 묻고 싶은건 그러면 그때 서해교전 문제 불거져 나올때 속칭 정치권에서 지금도 부르짖는 사람들 뭐했느냐 이거지. 아무말도 없이 정치적 쟁점화도 없이 침묵하고 무시하고 눈감고 뒷짐진 상태로 있던 자들인데, 과연 그게 정치적 스탠스가 달라서 그랬던 걸까. 

     사안을 일차원적으로 보면 저런시각이 나올 수 밖에 없음.  

     

  • ikazuma 2014.03.16 20:01
    #청해일성소
    동감.
  • 니미조똘 2014.03.16 20:11
    #청해일성소
    왜요..맞는말만 하는거같은데....ㅋㅋㅋㅋㅋㅋㅋㅋ
    솔직히 장갑차로 죽은 두 여학생 정말 안됬고불쌍하고 미국놈들 개생키인거맞거든요?
    근데 솔까 미 주둔군 떠나면 우리나라 어케될거같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은이가 오예 지금이구나 하고 바로내려오겟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건 어쩔수가 없삼
    미군 범죄자들 진짜 개색기들이지만 범죄자들이 머 그렇지..., 미군이라서 국제적 문제가 될순 잇겟지만 솔까 그렇다고 미국 너 개생키들아 왜그랫냐 그럼 미국이 어쭈? 남한 ㅃㅃ 이 하고 미주둔군 철수하고 경제적인 부분에서 지원이나 투자해주는거 다 중지하면 어/쩔거?
    그건 힘이 없고 약한 우리들 탓이고 북한에 대한 안보의식이 낮은 우리나라 국민들 탓이지.
    그저 미군이 우리나라 사람 주겻다~ 우우 미군 꺼져라 촛불시위 줫도모르고 모여갓고..ㅋㅋㅋ


    순수하게 단순하게 생각해보면
    나라지키다 죽은 병사들은 잊혀지고
    장갑차에 죽은 두영혼은 위로해주고? 형편성 자체가 안맞는거아닌가....ㅋㅋㅋ
    난 아무리 생각해봐도 이해가 안되는데? ㅋㅋㅋㅋㅋ 내가 비정상인가..

    생각해봐. 그럼 누가 나라지키겟어?
    내라도 그러겟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천안함은 어쩔거?
    연평도 포격은?

    결론은 말이야

    다 집어치우고 난 우리나라 안보의식이 제일 문제라고 본다...ㅋㅋㅋ
  • 청해일성소 2014.03.16 21:06
    #니미조똘
    내말은, 애초에 저런 시위나 집회자체가 정치적 스탠스의 문제가 아니라 정치세력 집단의 세력화에 의한거지, 그걸 특정집단이 이슈화하지 않았다고 땡깡부리는 정도로 밖에 안보인다는 이야기임.

    애초에 정말 저걸 이슈화할 거였다면 지금 안보프레임을 내세우는 사람들은 왜 침묵을 지켰느냐 이거죠. 결국 답이 나오는거에요.

    뭐냐? 정치권에서의 정치적 스탠스는 어디까지나 정권획득과 이권알력을 위한 것이지 그 프레임자체가 정치의 목적이 되지는 않는다는거.

    저걸 이슈화 시키지 않는것에 대해서 매스컴을 탓해야지 그걸 일반 대중한테 책임을 전가한다? 아니 애초에 탓하려면 이슈화시키지 않는 정치집단에게 책임을 물어야지 그걸 효과적으로 써먹는 집단한테 뭐라고 할건 아닌 듯 함.
  • 트리 2014.03.16 21:17
    #청해일성소
    진짜 답없네 이사람 그래서 정치적으로 이용한게 잘했다는건가?
  • 청해일성소 2014.03.20 17:12
    #트리
    애시당초 정권획득이 목적인 집단들을 이집단은 양호하고 저집단은 양호하고 이런 이분법으로 생각하는 사고 자체가 잘못된 상태라는 겁니다.
  • DG 2014.03.19 21:31
    #청해일성소
    이 분 미순이 효순이 사건 외에도 촛불 좀 들어보셨나보네.. 1차원적으로 보던 2차원적으로 보던 저 사람 말 틀린게 하나라도 있음?? 좀 감정적이긴 하지만 그렇다고 틀린 말은 아닌거 같은데여? 솔직히 미순이 효순이 때 촛불 집회 일어나고 미군 꺼져라 할 정도로 여론이 불거졌는데 서해교전 연평도 땐... 뭐 했음? 그냥 추도식이라고 한 번 휘~ 갔다 오는것 조차도 유가족 및 친구들 말곤 거의 없었던거로 기억함 -_- ... 저 강사의 의도가 왜 미순 효순 사건은 정치적으로 써먹으면서 서해교전은 정치적으로 써먹지 아니 하느냐의 문제가 아니라 미순이 효순이 고인을 가지고 왜 정치적으로 장난질을 치냐 이거임... 님이야 말로 한 사람의 말을 너무 일차원적으로만 해석하셨네여.. 그렇게 장난 질 칠거였음 서해교전 연평도 천안함 등 모든 일에서도 발벗고 나섰어야 위선자가 아니게 되는건데 그럴 때 마다 쥐죽은 듯 있으니까 저절로 위선자가 되는거죠? 미순이 효순이 땐 풀수 불가결한 미군 쫒아내자고 그렇게 개거품 물었으면서 진짜 진심으로 우리 나라 지키다 죽어간 장병들을 위해서는 뭘 했어... 그냥 트위터 페북에 '애도' 이 지1랄 하는거? 솔직히 국민들이 전쟁 합시다! 대 때려 부숩시다!! 까지 갔겠음? 확실한 사과와 보상을 받아내라!! 이 정도 선에서 그쳤겠져 ... 암튼 저 강사 말에 토 달거 하나도 없음..
  • 청해일성소 2014.03.20 17:16
    #DG
    그러니까 그걸 정치집단한테 따져야지 일반 대중한테 따져봐야 뭘하느냐는 거죠. 누차 이야기 하지만 그 사안을 정치적 사안으로 이용하지 않은 집단에 더 문제가 있는겁니다. 현대사회에서는 매스컴을 누가 효과적으로 활용하느냐에서 정치력의 차이가 나오는 거고, 저때는 미선이 효순이 사건을 매스컴을 활용해서 이용한 집단이 이득을 봤고 서해교전으로 이득을 본 집단이 없다는 차이일뿐이지 본질적인 차이는 없는겁니다.
    그리고 풉, 촛불 옹호? 개인적으로 극혐하는게 촛불입니다. 이래서 이분법적 스탠스로 좌우 나누는 사람들한테는 무슨 이야기를해도 씨알도 안먹힌다는거...
  • ?
    karas 온프 대장 2014.03.16 20:32

    월드컵 ㅡㅜ

  • ?
    H7 2014.03.16 21:11

    그니까 왜 정치적 목적으로 자꾸 그런걸로 해갖고 미군 몰아내자는 애들 보면

    참 하나같이 뭐 있는 애들임


    서해대전때 묻힌건 진짜 안타까운건데 미순이효순이 들먹거리는게 아니라

    서해대전때 우리 병사들을 죽인 북한은 뭐라고 하지도 않고

    미군은 사람 죽였다고 개지랄하고 촛불시위선동하고


    왜그러지 그쪽당은 ㅉㅉㅉ

  • ?
    박정식캬 2014.03.16 23:14

    심플하게 그냥 정치고스탠스고 지/랄이고 무식해서 못알아 듣겟고요

    저사람이 하는 말중에 효선이 미순이 죽은건 안됫다., 근데 서해교전에서 죽은 사람들은 머냐? 라는 말이 틀린말 없이 완벽하다는 겁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군대 갓다온 분들중 뇌가 정상이신 분이라면 종북파, 서해교전, 연평도, 천안함을 보면 피가 거꾸로 솟는게 정상이라고 생각하고요 제가 하고싶엇던 말은 그런 뜻입니다..ㅋ.ㅋㅋㅋㅋ

  • ?
    Stink 2014.03.17 00:22

    서해교전이 2차연평해전?아니면 천안함임? 아니면 연평도포격임?

  • WATAROO 2014.03.17 00:41
    #Stink

    1차 2차 포함한 연평해전

    김대중 대통령 시절 까는거임

    1998 ~2003 년까지 했으니 두 사건다 임기 기간동안 일어난 일 

  • Stink 2014.03.17 01:51
    #WATAROO
    아 1차2차 둘다구나
    나도 해상병일때 교육받으면 화날정도엿는데
    직접 보고받앗을 대통령이 한번도 안찾아온거면 잘못하긴함
    특히 연평도는 지금 이시간에도 연평도는 상황이 안좋음
    연평도빠지근무햇엇는데 나 근무할때만 해도 북한에서 포문열고 그지랄햇음
  • WATAROO 2014.03.17 02:11
    #Stink

    2차 연평해전 일어난 다음날이 2002월드컵 결승전이였는데, 그거 보러갔음
    아주 대단한 분임

  • ?
    밥은먹고다니냐 2014.03.18 21:12

    정치고 나발이고 간에 이건 사고냐 사건이냐의 문제지... 미선이 효순이는 어디까지나

    사고임이 확실하고 서해교전은 사건인거지. 북한에서 죽일목적으로 총싸댔으니까.

    경중을 따져봐 어느쪽이 더 심한건지 초등학생도 답나오것다.

    국민의식이나 윗대가리 생각이나 이따구니까 군대는 집지키는 개라는 소리나 나오는거지

    글고 청해일성소 님의 말이 틀렸다기보단,

    정치질을 목적으로 아주 단순한 사건을 이슈화 만드는게 있음. 뭐 무기로 쓰기위한게 아니라

    쉴드 용도로 주로 쓰였지만.

    이건 성인이면 굳이 말 안해도 다 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