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특허 침해로 고소당하다! (4814) 게이머가 말한다

20170823130521_292bd5e9.jpg
닌텐도 스위치

지난 3월 3일 전 세계 최초 출시되며, 하이브리드 콘솔로 주목받고 있는 '닌텐도 스위치'가 최근 태블릿 컨트롤러 제조업체인 '게임바이스'가 닌텐도 스위치의 착탈식 조이콘 컨트롤러에 대해 특허 침해 소송을 제기했다는 소식입니다. 우선 소송을 제시했던 Gamevice는 2008년 설립되어, 현재 iPads , iPhone 및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장착하는 컨트롤러를 제작하는 중소기업입니다. 

캡처.JPG

소송 이전에 '게임바이스'는 조합 컴퓨팅 장치와 컨트롤러(Combination Computing Device and Game Controller with Flexible Bridge Setion)에 대한 특허권을 이미 2015년에 취득하였습니다. 해당 특허권에는 태블릿의 양쪽 측면에 컨트롤러를 장착해 사용하는 방식을 근거를 두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닌텐도 스위치가 스크린의 양면에 부착 할 수있는 "착탈식 컨트롤러"의 개념과 브릿지 섹션에 대해 특허를 침해했다고 주장하며, 닌텐도 스위치와 관련된 제작/유통/판매 중단을 미국 중앙 법원에 요청한 상황입니다.

Shenmue3.jpg

닌텐도 스위치가 실제로 게임바이스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지를 판단하는 것은 법원의 결정에 따라 달라질 부분이지만, 일각에서는 게임바이스 측의 인지도를 위한 일종의 '노이즈 마케팅'을 노리고 이번 일을 벌였다는 말이 전해오고 있습니다. 두 회사 간의 '닌텐도 스위치'를 둘러쌓은 특허 소송이 어떻게 진행될지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포스트.jpg

▲ 네이버 포스트 구독하기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profile나는 달린다 

방문자수 페이지뷰
160 오늘 807
165 어제 813
766,512 전체 5,929,818

온라이프존 메뉴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