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출시되는 PS4 게임 살펴보기 (2016년 6월 신작 PS4 게임) (7659) 게이머가 말한다

photo-main.jpg

지난 5월을 뒤로하고, 6월이 되었군요. PC 소개하는 글은 5월이 되기 전에 작성했지만, 이번에는 개인 사정이 있어서 죄송합니다. 다음 7월에는 늦지 않게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1월에 PS4를 산 후 아직 PS4를 가진지 반년이 체 되지 않았지만, 여전히 달마다 발매작을 확인하는 재미와 소개하는 재미로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은 10일에 발매한 '언차티드4' 와 26일에 발매했던 '용과 같이 극'을 통해 PS4 독점작의 힘을 제대로 볼 수 있었던 5월이었는데, 재미있게 즐기셨는지 궁금합니다. 이번 6월에도 다양한 PS4 게임들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모쪼록 부족하지만, 6월 출시 게임들을 살펴보도록 합시다.


절대요격 WARS (6월 2일) / Acquire
기종: PS4 (한글), [PS3/PS VITA(2015년 7월 2일 선 발매)]

dtch_01.jpg
절대요격 워즈는 도시를 습격해오는 거대한 에너미로부터 도시를 방어하는 도시방어 액션 게임입니다. 다양한 개성의 모습을 지닌 에너미에게 따라 다른 스타일로 공격방법을 파악해 사용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절대요격 워즈는 단순 액션 게임이 아닌 이민자를 받아들여 세금을 걷어 도시를 개발하며 직접 강화시키며 지켜야 하는 게임으로 이미 PS3와 PS VITA 플랫폼은 2015년 7월 2일에 발매했으며 이번 PS4버전은 6월 2일에 이미 발매가 되었습니다. (*트레일러가 없어서 이미지로 대체하였습니다.)


진격의 거인 (6월 2일) / KOEI TECMO
기종: PS4 (한글), PS VITA

한때 국내에도 '진격의 거인'의 붐이 일어났던 시절이 있었지만, 작가의 경솔한 발언으로 인해 한국 독자들의 대거 이탈과 우익 성향의 작가'라는 점에 있어서 현재 국내 반응은 그다지 좋지 못한 작품이지만, 진격의 거인에 등장하는 입체 기동 장비를 통해 거인과 싸우는 전투를 다루고 있는 액션 게임으로 진격의 거인의 한글판이 현재 6월 2일에 발매되었습니다.


HARD RESET REDUX (6월 3일) / Flying Wild Hog
기종:  PS4(영문), PC, XBOX ONE

역대 최다 GOTY를 받은 '위쳐 3'를 제작한 시디 프로젝트나 그 외에 유명 개발자들이 나와서 세웠던 '플라잉 와일드 호그'의 처녀작, 사이버 펑크 장르의 '하드리셋'이 리덕스 판으로 돌아옵니다. 2011년에 발매된 하드리셋은 고전적이면서 사이버 펑크 장르에 가까우면서 게임이 전반적으로 암울한 분위기인 만큼 눈길을 끌었던 게임입니다.

물론 싱글 플레이만 존재하지만, 인기에 더불어 DLC도 출시한 만큼 어느 정도의 명성을 가지고 있는 게임입니다. 기계가 지배해버린 세상에 단 한 명의 인간이 사투를 벌이던 독특한 게임으로 기억됩니다. 

그리고 당시 하드리셋은 PC 플랫폼만 발매되었던 만큼 이번 리덕스 버전에서는 PC와 함께 현기종 콘솔인 PS4와 XBOX ONE으로 출시된다는 소식입니다. 현세대 콘솔이 포함되어 돌아오는 만큼 새로운 무기와 기존 텍스처 상향 1080해상도에 60프레임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이번 하드 리셋의 리덕스 버전은 어떤 평가를 받을지 궁금합니다. 참고로 이번에도 멀티플레이는 없습니다.


Mirror’s EDGE CATALYST (6월 7일) / DICE
기종: 
PS4(영문), PC, XBOX ONE

봉선스 엣지가 리부트 되어 돌아옵니다. 2008년 발매된 미러스 엣지의 최신작이면서 리부트 되어 돌아오는 미러스 엣지 카탈리스트가 6월 7일 발매를 앞두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지난 2월 23일 발매가 예정되었지만, 미루면서 5월까지 가다가 결국 이번 6월 7일 확정적으로 출시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작 미러스 엣지에서 주인공 페이스의 생김새가 국내 개그우먼 신봉선 씨와 비슷하다는 평이 많아서 '봉선스 엣지'라는 별명이 생겼습니다.

여하튼 이번 미러스 엣지 카탈리스트는 페이트가 러너가 된 이유와 어린 시절 이야기를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입니다. 또한 전작에 불편했던 피드백을 반영해 전작에서 길 찾기 등과 같은 문제를 내비게이션을 통해 해결하였고, 더욱 새로워지고 박진감 넘치는 격투기의 추가와 가장 전작에서 크게 지적을 받은 총기 사용 부분에 있어서도 큰 변화가 생겼습니다.

전작 미러스 엣지에서 대부분 적의 총기를 빼앗으면, 그대로 미러스 워페어(주: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라는 별명까지 생길 정도로 게임에 몰입감을 굉장히 떨어트리는 부분이 많았는데, 제작진 측에서 일제히 주인공 페이스가 총기 사용을 하는 모습을 절대 볼 수 없다고 언급을 하였으며, 필자 역시 지난 미러스 엣지 카탈리스트 베타테스트에서 총기를 줍고 적을 사살하는 일은 없어졌습니다.

그리고 전작에서 스테이지 형식으로 진행하는 게임 구조가 오픈월드 형식으로 변화하여, 게임 내의 배경인 글라스 시티의 모든 곳이 모두 달리기 위한 트랙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전작 미러스 엣지는 언리얼 엔진 3을 탑재했지만, 이번에는 제작사 DICE가 자체 제작한 프로스트 바이트 엔진을 탑재해 그래픽이나 물리적인 효과에 큰 변화가 생겼습니다. 물론 아쉽게도 이번 미러스 엣지 카탈리스트는 한글화가 아닌 영문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STAR OCEAN 5: Integrity and Faithlessness (6월 9일) / tri-Ace
기종: PS4 (한글), PS3, PS vita

이미 3월 31일에 발매했던 스타오션 5가 한글화되어 6월 9일 발매될 예정입니다. 20년 동안 사랑받아온 시리즈인 만큼 어느정도 인지도가 있는 RPG게임인데, 앞서 3월 31일 일본어판을 먼저 해본 유저들의 평은 대체로 좋지 않은 평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작이 오히려 나아 보일 정도로 그래픽 모델링, 시스템, 카메라 시점 마저 불편하다는 평이 압도적으로 많으며 시리즈 최악의 혹평이라 하고 있는 상황에 한글판 발매 후의 반응도 그다지 기대가 되지 않는 작품입니다. 시리즈 최초 한글화지만, 이미 평판은 좋지 않은 점이 안타까운 부분입니다.


Sherlock holmes : the devil's daughter (6월 10일) / bigben interactive
기종: PS4(영문), PC, XBOX ONE

현재 인트라 게임즈를 통해 한글화 출시를 예고한 '셜록홈즈 : 악마의 딸'이 6월 10일 발매될 예정입니다. 우선 한글판의 출시는 나중에 언급될 것으로 예상되며, 우선 발매는 6월 10일 예정이 되어 있습니다. 게임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아서 코난 도일'의 소설인 '셜록 홈즈'를 기반으로 주인공 '셜록 홈즈가 되어 다양한 사건의 단서를 찾아 사건을 파헤쳐 해결해 나가는 어드벤처 게임으로 셜록홈즈: 악마의 딸은 벌써 시리즈 8번째로 돌아온 작품인 만큼 전작 셜록홈즈: 죄와벌 이후 2년 만에 돌아온 만큼 이번 최신작에서 다양하고 기막힌 사건들로 유저들을 놀라게 해줄지 기대됩니다. 한글판 발매일이 발표되면 그때 다시 공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삼국지 13 한글판 (6월 16일) / KOEI TECMO
기종: PS4PC, PS3 (일본어판 1월 29일 선발매)


코에이 테크모의 명작 삼국지 시리즈가 다시 돌아옵니다. 사실 국내에 삼국지 시리즈의 정발은 9년 전 출시되었던 삼국지 11 이후로 맥이 끊겼는데, 불과 판매량이 3천 장 안팎이라는 성과로 인해 결국 코에이 코리아의 철수와 함께, 삼국지 시리즈의 한글화는 2006년에 발매했던 '삼국지 11' 이후로 볼 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지난 2015년 9월 소니 아시아 커퍼런스에서 PS4와 PC 버전의 한글화 발매를 확정 지었으며, 이미 일본판의 출시는 1월 29일 PS3/ PS4 / PC 버전이 출시되으며, 드디어 한글판의 발매일이 발표 되었습니다. 6월 16일로 6월 중순에 만나볼수 있겠습니다. 10년만에 돌아오는 삼국지 시리즈의 한글화! 정말 기대됩니다.


Dino Dini’s Kick Off REVIVAL (6월 17일) / the digital lounge
기종: PS4(영문) , PS3

30년 전 발매된 '디노 디니스 킥 오프'가 30년 만에 콘솔 플랫폼으로 리바이벌 되어 돌아옵니다. 30년 전 도트 그래픽이 아닌 3D 그래픽으로 돌아와 게임성도 예전 그대로의 모습을 보이는 만큼 원작을 플레이 해본 분들이라면 반가운 게임이 아닐까 싶습니다.


Alienation 한글판(6월 20일) / housemarque
기종: PS4 (영문판 4월 29일 선발매)

지난 4월 29일 출시했던 에얼리네이션의 한글판이 6월 20일 출시될 예정입니다. 건슈팅 게임으로 외계인 침공에 맞서 싸우는 인류의 생존을 배경으로 한 게임으로 다양한 임펙트와 그래픽 효과가 인상적이었으며, 다양한 외계인들에게 맞서서 4인 co-op을 통해 신나게 외계인을 무찌르거나 업그레이드를 통해 다양한 스테이지를 진행한다는 방식이 인상적인 게임입니다.


Biohazard Umbrella Corps (6월 21일) / CAPCOM

기종: PS4(한글),  PC

올해로 바이오하자드 시리즈가 20주년을 맞이하는 '2016년' 입니다. 최근 바이오하자드 시리즈는 2012년에 발매된 '바이오하자드 6' 이후에 '바이오하자드 1'을 시작으로 최근 '바이오하자드 0'까지 예전 작품의 리마스터로 이식해 출시를 하여 20주년 기념작으로 다들 예상했던 '바이오하자드 7'이 아닌 올해 바이오 하자드 프랜차이즈의 최신작인 멀티플레이 지향의 유니티 엔진을 탑재한 최신 외전작인 '바이오하자드 : 엄브렐라 코프스'가 20주년 기념작으로 이번 6월 21일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멀티플레이 전용 타이틀로 3명이 팀이 되는 협동전 위주의 TPS 게임으로 3:3으로 대전을 벌이는 바이오하자드 외전 시리즈 최신작입니다. 당연히 인터넷 접속은 필수이며, PS4로 플레이하실 분은 PSN에 당연히 가입되셔야 게임에 접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트레일러를 보시고 유튜브 반응은 어떨까 하시는 분들은 아마 예전에 발매된 외전작 '바이오하자드 : 오퍼레이션 라쿤시티'를 아시는 분들이라 생각합니다. 

당연히 보시고 느끼신 것처럼 반응이 썩 좋지 않습니다. 해당 영상에 '좋아요' 보다 '싫어요'가 더 많은데, 그 이유는 예전에 발매된 '바이오하자드: 오퍼레이션 라쿤 시티'는 싱글은 물론이고 멀티플레이마저 온통 버그 덩어리에 최악의 조작감으로 인해 아주 씻을 수없는 흑역사를 남긴 외전작인 만큼 이번 바이오 하자드 엄브렐라 코프스는 시작부터 요즘 나오는 게임 치곤 엉성해 보인다는 혹평과 필자 개인적인 생각으론 게임 이름을 보기 전에는 옛날에 발매한 고스트 리콘 시리즈 중 하나로 볼 만큼 기대보다는 걱정이 되는 게임입니다. (*ㅋㅋ..) 참고로 한글화로 발매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Mighty No.9 (6월 21일) / SPIKE CHUNSOFT

기종: PS4(한글), PS3, Xbox360, 3DS, WiiU, PSVITA, PS4, XBOX ONE

'록맨' 하면 한때 잘 나가던 캡콤의 프랜차이즈 작품이면서 더 이상 살아있지 않은 사실상 사망 선고를 한 프랜차이즈로 떠올리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물론 더 이상 록맨은 볼 수 없겠죠. 

하지만 '마이트 넘버 9'은 록맨의 아버지로 알려진 '이나후네 케이지'가 개발한 게임으로 사실상 캡콤이 죽인 프랜차이즈인 록맨을 따로 나와서 만들게 된 작품이라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킥스타터 모집으로 인해 모아놓은 모금으로 개발되어 진행되었고, 개발자금을 많은 팬들의 기부를 통해 진행할 수 있었던 만큼 그 의미는 남다를 것입니다. 

벌써 발매하기 전부터 3번의 출시 연기를 했던 만큼 이번에는 확정적으로 6월 21일 한글화 출시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기다렸던 만큼 큰 성과로 보답할지는 지켜봐야겠습니다.


Lego Star Wars: The Force Awakens (6월 28일) / Traveller's Tales, TT Fusion

기종: PS4(영문), PS3, Xbox360, 3DS, WiiU, PSVITA, PC, XBOX ONE

 

작년 6월에도 레고 :쥬라기 월드가 출시를 했었는데, 올해 6월에도 새로운 레고 게임은 출시됩니다. 이미 작년 12월에 개봉한 영화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를 바탕으로 제작된 레고 게임으로, 레고 게임 시리즈를 해본 유저라면 익숙한 1P~2P가 되어 모험을 떠나는 게임성에는 달라진 게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기자기한 레고의 주인공이 되어 벌이는 모험은 요즘 게임같이 잔인하고 자극적인 게임들과는 달리 부모님 입장에서 온 가족과 거리낌 없이 함께 즐기기에 안성 맞춤인 게임은 이 게임 시리즈만 한 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내용까지 대충 알 수 있게 한글화를 바라지만 아쉽게도 여전히 영문화로 발매됩니다.

463bbc54d75dcce90585a8b3028200f7.jpg

이렇게 PS4 6월 발매작을 모아봤습니다. 빼먹은 게임들도 있다면, 리플로 언급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하튼 지난 5월에 빛을 많이 낸 것에 비해 이번 6월에 선보이는 PS4 타이틀은 무난한것 같습니다. 그래도 한글화해주는 PS4 타이틀이 날이 갈수록 많아지는 것에 만족감을 느껴야겠지요? 여하튼 벌써 2016년 6월로 접어들면서 2016년의 절반을 넘어왔습니다. 

그런 만큼 날씨도 계절이 여름에 가까워지면서 점점 더워지고 있네요. 더위 타지 않고 몸 건강히 잘 지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이번처럼 늦지않고 7월 PS4 발매작을 들고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이상 WATAROO였습니다.

By WATAROO


※ 발매 요약 (자료 및 참고 출처: 유튜브/ GAMESPOT/ 나무위키)


절대요격 WARS (6월 2일) 
진격의 거인 (6월 2일)
HARD RESET REDUX (6월 3일) 
MIRROS EDGE CATALYST (6월 7일)
STAR OCEAN 5: Integrity and Faithlessness (6월 9일) 
Sherlock holmes : the devil's daughter (6월 10일) 
삼국지 13 (6월 16일) 
Dino Dini’s Kick Off REVIVAL (6월 17일)

Biohazard Umbrella Corps (6월 21일)
Alienation 한글판(6월 20일) 
Mighty No.9 (6월 21일)
Lego Star Wars: The Force Awakens (6월 28일)

포스트.jpg

▲ 네이버 포스트 구독하기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이 분류에 다른 글이 없습니다.

profile나는 달린다 

방문자수 페이지뷰
93 오늘 133
270 어제 1,265
2,335,829 전체 17,223,021

온라이프존 메뉴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