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울전쟁] 4가지 직업에 대한 간략한 소감 및 분석 (9105) 리뷰 및 후기

2010-05-2500000047_5b9e2_o.jpg

탄막 슈팅 RPG인 "거울전쟁" 엔 기본적으로 슈팅 게임이지만 RPG를 표방한 것 답게 RPG의 "역할" 이 그대로 들어가 있습니다. 이 역할은 캐릭터의 직업으로 구현되는데 여타 RPG와 다름 없이 "전사", "궁수", "정령사", "성령사" 가 존재합니다. 아, 여기서 정령사와 성령사가 조금 낯선데 정령사는 마법사, 성령사는 힐러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제가 원래는 한가지 캐릭터만 선택해서 애정을 갖고 쭉 키우는 스타일이지만 간만에 워낙 개성있는 게임을 만난지라 각 직업들을 조금씩 해봤습니다. 슈팅 게임에 RPG의 여러 직업들을 어떻게 녹여놨나 매우 궁금했거든요. 그럼 제가 각 직업들을 해보고 느낀 소감 및 분석을 보시죠.

 

전사

bn_character01_01.jpg

보통 RPG의 전사 직업을 떠올리시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맞습니다. 슈팅 RPG라고 크게 다를 건 없네요. 근접 공격에 높은 방어력 등등 저돌적인 이미지가 이 게임에서도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슈팅 게임이라 어느 정도 공격 사거리가 있긴 하지만 그래도 다른 직업에 비하면 사거리가 제일 짧습니다.

 

전사.jpg

 

 

다만, 공격력은 비교적 쌘 편이고 공격 범위가 넓은 편입니다. 그리고 특수하게 적의 일정 종류의 탄에 한해서 기본공격으로 없앨 수 있는 능력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방패를 통해서 일정 횟수만큼 적의 탄을 막아낼 수 있는 능력도 있죠. 스킬들도 대체로 근거리 위주의 스킬이지만 꽤 강력함을 보여줍니다. 때문에 기본적으로 사거리가 짧지만 다른 부분에서 충분히 보완하고 있기 때문에 꽤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단, 전술스킬(필살기)이 계륵입니다.

이런 분에게 추천!

탄막 슈팅 게임 경험이 별로 없는 초보 분이나 다이내믹한 플레이를 즐기는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직업이라고 봅니다.

 

궁수

bn_character01_02.jpg

제가 봤을 때 가장 아기자기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스킬 트리에 따라서 다양한 스타일이 나오는 직업인데 빠른 연사로 적을 제압할 수도 있고 연사력은 떨어지지만 강력한 공격으로 적을 제압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트랩을 사용해서 견제를 할 수도 있습니다.

 

궁수.jpg  

전체적으로 가장 밸런스가 좋은 것 같습니다. 정령사보다는 데미지딜링이 약하지만 타 직업에 비해선 쌘 편이고 빠른 연사력에 긴 사거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만, 자세스킬이라고 해서 능력치를 변화시킨 상태에서 사냥할 수 있는 스킬이 있는데 궁수가 이게 좀 많은 편입니다. 그래서 이를 하나하나 해보려면 스킬초기화가 필수인데 돈이...

이런 분에게 추천!

초보든 숙련자든 다 추천할 만한 직업입니다. 레벨업을 할 수록 점점 더 강해집니다.

 

정령사

bn_character01_03.jpg

대부분의 게임에서 보면 보통 마법사 계열이 최고의 데미지딜러죠? 이 게임도 별반 다르지 않아요. 여러 원소를 활용한 강력한 스킬이 매력인 직업입니다. 기본 공격(주공격+부공격)은 물론 각종 다양한 스킬들은 강력한 건 둘째치고 타격 판정도 꽤 괜찮은 편이라 나무랄 데가 없네요. 그리고 공격 스킬에만 치중한 게 아니고 여러 방어형 스킬도 존재합니다.

 

정령.jpg

공격력은 제일 좋지만 역시나 방어력이 약하다보니 피격 횟수가 일정 수를 넘어가면 좀 위험하죠. 물론 게임 진행 초반부엔 강한 공격으로 커버가 가능하기 때문에 별 문제가 없습니다만 나중엔 어떻게 될지 잘 모르겠네요. 어찌됐든 데미지에선 제일 강한 직업이 맞습니다. 시원시원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이런 분에게 추천!

대체로 강한 데미지로 적을 쓸어 버리는 플레이를 선호하는 유저에게 추천합니다. 그리고 초보보다는 숙련자들에게 추천합니다.

 

성령사

bn_character01_04.jpg

타 게임의 힐러와 같은 스타일의 직업인데 솔직히 말하면 타 직업에 비하면 힘들어요. 특히나 게임 진행 초반부에선 파티플레이보단 주로 솔로플레이가 주를 이루는데 때문에 치유 관련 스킬은 철저히 외면 당할 수밖에 없습니다. 분명 힐러인데 철저히 공격 관련 스킬에만 포인트를 투자해서 게임 진행을 하는 반쪽짜리 직업입니다. 현재로선 말이죠.

물론 초반에는 그렇다는 얘기에요. 나중에 가면 성령사의 힐이 절실히 필요하게 될 상황이 올지도 모릅니다. 그때가면 큰 각광을 받을지도 모르는 일이죠.

 

성령.jpg

기본 공격 및 공격 스킬은 타 직업에 비해 그다지 강력하진 못하기 때문에 솔로 플레이시에는 중간 난이도부터 큰 난관에 봉착합니다. 클리어해도 시간이 오래 걸리는 등 후유증이 있지요. 때문에 보통 제일 쉬운 난이도만 선택해서 하게 됩니다. 따라서 난이도에 따라서 득템율이 현저하게 달라지는 이 게임의 특성상 부자가 되기는 어려운 직업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런 분에게 추천!

남들이 잘 안 하는 희소성을 원하는 유저나 후반에 큰 역할을 하는 직업을 선호하는 유저에게 추천할 만합니다. 초보는 왠만하면 하지 마세요. 흥미를 잃을 수 있어요.

 

마치며...

이제 막 "거울전쟁" 을 해보려는 분이나 아직 한두 가지 직업밖에 못 해본 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써봤습니다. 자, 총알 피하러 고고씽~

 

거울전쟁 홈페이지: http://www.mirrorwar.co.kr/

<끝>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이 분류에 다른 글이 없습니다.

profile그냥 뭐... 

방문자수 페이지뷰
454 오늘 3,097
278 어제 1,016
2,133,447 전체 13,974,419

온라이프존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