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인츠 로우4 - 진짜 막장 게임의 완성판 (9098) 게임추천


세인츠 로우 4 (saints row 4) 

제가 이번에 추천하는 게임은 오픈월드 장르의 하드코어 액션게임으로 유명한 '세인츠 로우' 시리즈의 네 번째 작품 세인츠로우 4’입니다. ‘세인츠로우 4’는 지난 2011년 발매된 전작 세인츠로우 3’에서 갱단 보스로 활약한 주인공 세인츠가 대통령이 된 이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세인츠 로우 시리즈는 처음에는 'GTA시리즈'의 아류작 게임에 불과한 게임 이였지만, 다른 게임들과 다르게 티를 안 내려고 하지도 않았습니다. 패러디 중에 'GAT V'이라 불리는 GTA를 의식한 패러디도 존재 하는등, 외면하지 않았습니다. 

그런 소리를 들어도 세인츠 로우는 2편 부터 이 게임 약(?)을 조금 빤거 같내?“라는 소리를 들으며, 자신만의 색을 띄기 시작해서 3때 부터는 컨셉 자체가 정말 '마약의 진행형'이라 불리고, 이번 세인츠 로우 4는 정 ”제작진이 정신나갔다!”고 들을 정도로 세인츠 로우 만의 색을 만들어낸 결정체입니다. 특징을 소개 후 추천 이유를 작성 하겠습니다.

소개.jpg 

640px-SRIV_Zinyak.jpg
인류를 파멸 시킨 외계인[지냑]

줄거리

주인공은 3편에서의 행적으로 인해 영웅이 되고, 그 이후 4의 처음 시작 부분에서 MI-6 소속인 아샤 오데카와 맷 밀러를 도와, 핵 미사일로 워싱턴 DC를 공격하려는 테러 리스트들의 계획을 저지하고 주인공은 미국의 대통령이 된다. 

어느날 기자 회견 도중 외계인 '지냑'이 이끄는 진 제국으로부터 백악관이 공격 받고 주인공이 저항 하고자 했으나 역부족, 결국 몇몇 동료들과 주인공은 지냑에게 잡혀 시뮬레이션에 갇히게 된다. 주인공과 다른 동료들은 시뮬레이션에 갇히지 않은 킨지의 도움을 받아 시뮬레이션에서 탈출해 지냑에게 복수를 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힘을 키우며 지냑에게 복수 하기위해 힘을 키워 세계를 구한다는 내용이다.

(▲클릭하면 재생됩니다.)

 육탄전으로 벌여지는 병맛 액션! 차를 제외하고 인간형 NPC를 특수공격 이용시, 다양한 모션으로 묵사발을 내는 모습입니다. 갑자기 달려들어서 적을 레스링 기술과 독특한 타격기등으로 피해를 주는등, 세인츠 로우4의 독특한 특징이라면 특징이라 할 수 있는 육탄 액션입니다.

(▲클릭하면 재생됩니다.)

이번 세인츠 로우 4에서 새로 등장하게 된 초능력입니다. 전작과 다르게 세인츠 로우 4는 현실이 아닌 외계인이 만들어놓은 가상 세계 안에서 싸우는 게임만큼, 기존의 총이나 근접무기들로 설치던 모습은 이제 그만! 게임을 진행하면서 얻는 독특한 초능력으로, 다양한 적들 미친 듯이 총을 내뿜는 외계인들이라도 두렵지 않을 강력한 초능력을 사용할수 있다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클릭하면 재생됩니다.)

 '세인츠 로우 4'는 왜 다들 막장 게임이라 불리는 건가 대한 이유는 역시 독특한 무기들에 있습니다. 성인 기구(X) 등으로 적을 패 죽이던지, 또는 레이저 건으로 적을 태워버리고, 또는 머리가 주체 할 수 없을 만큼 커지는 대두 광선을 보내서 적의 머리를 터트리고, 우주로 납치 시키는 광선 등 그 외에 다양한 막장 무기들로 세인츠로우를 즐기실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재생됩니다.)

다양한 막장 미션들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애초에 '세인츠 로우 4'의 무대는 다시 한번 말하지만, 외계인이 조종해서 만들어 놓은 가상 시뮬레이션 세계입니다. 그래서 모든 장소들은 가상 세계 안에서 존재하는 것이므로, 다양한 시뮬레이터 공간 안에서 외계인들 손에서 프로그래밍 된 세계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막장 요소 가득한 미션이 있습니다. 영상은 고작 몇 초밖에 못 보여줄수 없어서 굉장히 아쉽습니다!

 

(▲클릭하면 재생됩니다.)

'세인츠 로우4'를 감상하는 또 하나의 특징은 속속 등장하는 깨알같은 패러디입니다. 애초에 세인츠로우 4는 전작부터 패러디에 굉장히 관심이 많은 게임입니다. 영상에서는 메탈기어 솔리드와 영화 매트릭스의 빨간약과 파란약을 문으로 표현하고, 횡스크롤 게임은 예전 오락실 게임으로 유명한 '베어 너클' 패러디,옛날 고전 탱크게임 '비탈리안', 텍스트 기반의 머드게임 패러디 등 다양한 패러디를 감상하는 재미도 있다.

(▲클릭하면 재생됩니다.)

메인 미션 외에 사이드 미션, 그외에  세인츠 로우에는 다양한 놀거리가 있는 컨텐츠가 많습니다. 온몸을 바쳐서 돈을 버는 막장 보험사기라 할수있는 '자해공갈' 컨텐츠와 켄키교수가 보여주는 막장 살인 컨텐츠, 또는 남에 차위에 올라가 묘기를 부리는 등, 다양한 요소들로 준비되어있습니다. 오직 게이머는 그것을 즐기기 위한 준비만 하면 됩니다!

 

(▲클릭하면 재생됩니다.)

협력 모드를 통해서 다른 게이머와 협동하여 가상 세계에 같이 다 때려부시고 깽판을 치거나 함께 미션을 클리어, 또는 서로 싸우는 대결 모드, 그리고 헬기로 도망치고, 차로 도망가는 '톰과 제리' 컨텐츠, 등 친구나 또는 스팀 온라인을 통해 만날 수 있습니다. 물론 핑이 맞지 않아서 영상처럼 싸우는 경우도 있지만, 함께 협동을 통해 미션을 깨거나 꺵판 치는 것 만큼 재밌는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추천사유.jpg

추천사유는 세인츠 로우4의 특징들을 다 감상하셨으면, 이유는 매우 간단합니다.막장의 한 집합체 게임[막장]이 한 단어로 표현할 정도로 정말 미쳤다.“는 말에 부정할 수 없는 게임입니다

그만큼 정신나간 컨셉이 막장 요소를 여실히 드러낸 게임이며, 세인츠 로우 만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물론 거기에 입증을 하듯, 전에는 없던 갱에서 외계인이 등장하고, 여전히 검열 금지의 무기와 상상 할 수 없는 막장 무기들로 적을 후두려 패고, 게임 컨셉 만큼 다양한 놀거리와 현실과는 무척 동 떨어지는 약물 세계와 마찬가지인 세인츠 로우, 사실 하나씩 시리즈별로 하는걸 추천하지만, 가장 최신작 4를 추천하는 이유는 막장의 결정판, 즉 막장의 절정입니다.

진정 이것보다 막장인 게임은 없을거라 생각하며, GTA 같은 다른 오픈월드 게임과 비교하여 세인츠 로우가 추구하는 막장은 어느 게임 하나 따라 잡을 수 없는 동네에 제일가는 또라이(?)라 자랑하는 이 게임을 막장 게임 최고로 자부하며 추천합니다.

 제목 없음-1.jpg

막장 세계를 일부분만 추천하는 형식으로 해서 제대로 전달했는지 모르겠습니다. 약간 양키센스를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꺼려지시겠지만, GTA나 와치독스같은 월드오픈 장르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한번 해볼만한 가치가 있을 정도로 진정한 막장을 최고조로 만든 게임이 어떤 게임인지 제대로 여실히 보여주는 게임입니다.

아니면 또는 너무 평범한 게임에 지루하신 분들에게도 다양한 막장 요소들을 감상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세인츠로우가 처음에는 GTA의 아류작에서 부터 시작 하였지만, 점점 시리즈를 거듭할수록 특징을 살려서 자신만의 특징을 제대로 살린 세인츠로우 시리즈, 물론 소개에서는 가장 최신작인 '세인츠 로우 4'만 추천 글로 썻지만, 그만큼 대단히 재미있는 게임이란걸 알아주세요!


By WATAROO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profile나는 달린다 

방문자수 페이지뷰
334 오늘 1,162
289 어제 1,329
2,343,728 전체 17,284,601

온라이프존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