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룬] 디테일이 준수한 수집형 RPG (9526) 온라인게임

s1.jpg

*게임명: 엘룬

*게임장르: RPG,수집형

*플랫폼: 모바일

*개발사/퍼블리셔: 게임빌

*정식서비스: 2019.07.17

*공식카페: https://cafe.naver.com/elunegamevil


s2.jpg
▲ 익숙한 수집형 RPG

유명 개발사 게임빌에서 간만에 나온 수집형 RPG입니다. 전체적으론 기존의 익숙한 수집형 RPG와 큰 차이가 없어서 여러모로 익숙한 느낌의 신작이죠. 자칫 진부한 느낌을 줄 수 있다는 우려가 있긴 했는지 게임의 디테일에선 차별화를 위한 노력이 조금 엿보이긴 했습니다.


s3.jpg
s4.jpg
▲ 스테이지

매우 익숙한 스테이지식 진행, 익숙한 건 편한 장점이 있지만 그만큼 신선함이 떨어지게 마련이죠. 유명 개발사면 최소한 디자인이나 구성에서 좀 변화를 주는 과감함을 가질 수도 있을 텐데 너무 기존 스타일에 얽매여있는 느낌이죠. 아마 초반이지만 여기까지 진행하신 분이라면 그저 기존 게임과 똑같구나 라는 생각을 하실 분들이 열에 아홉은 되실 거라고 봅니다.


s5.jpg
▲ 전투준비

보유 캐릭터로 파티를 꾸려 스테이지를 진행하게 됩니다.


GIF4.gif
▲ 전투

전반적인 스타일은 매우 익숙하지만 타격감이나 이펙트에 공을 꽤 들인 느낌이 듭니다. 게다가 성우에 의해 각 캐릭터마다 목소리까지 입히는 공을 들였군요. 디테일에서 차별화를 이루려는 노력이 엿보여서 마냥 기존 게임과 다르지 않다고 비판만 할 수는 없었습니다.


GIF1.gif
GIF2.gif
▲ 궁극기

각 캐릭터마다 궁극기 씬을 따로 연출해 나름 볼만한 볼거리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공을 들인 게 확실하군요.


gif5.gif
▲ 스테이지 보스

전투력이 충분하다면 보스쯤이야...


s6.jpg
s7.jpg
s8.jpg
s10.jpg
▲ 엘룬

게임의 타이틀롤이자 캐릭터인 엘룬. 수집형 게임답게 매우 다양하고 개성있는 캐릭터들이 존재합니다. 비주얼로는 깔 게 없네요.

캐릭터는 기본적으로 전설, 영웅, 희귀 등의 고유 등급으로 나뉘어 있으며 별의 개수는 등급이 아닌 해당 캐릭터의 진화 정도를 나타냅니다. 특정 재료를 모으면 가능합니다. 그밖에 각각 장비를 장착할 수 있으며 고유의 스킬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s12.jpg
s13.jpg
s14.jpg
▲ 스킬

디테일에 공들인 건 스킬도 마찬가지인 듯 합니다. 캐릭터마다 기본적으로 3개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데 디테일이 리그오브레전드 못지 않습니다. 각각의 포지션마다 특화된 스킬을 보는 재미와 또 스킬에 의해 캐릭터 조합을 해보는 재미도 있죠.


s15.jpg
▲ 스킬 강화

특정 아이템이 있으면 스킬을 강화할 수도 있습니다.


s16.jpg
s17.jpg
s18.jpg
▲ 스킬젬

원하는 스킬에 장착해 해당 스킬의 특정 능력만 선별해서 강화시켜주는 스킬젬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맘에 드는 시스템입니다.


s20.jpg
s21.jpg
▲ 코스튬

특정 캐릭터를 원하는 룩으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의 스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밸런스에 영향을 주진 않습니다.


s23.jpg
s24.jpg
▲ 장비

앞서도 말했듯이 캐릭터는 여러 종류의 장비를 장착할 수 있고 해당 장비는 고유의 능력치를 가지고 있어 캐릭터의 능력치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존재입니다.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고유 등급이 존재하며 높은 등급일수록 당연히 기본 능력치가 좋습니다.

또 강화가 가능한데 재밌게도 기본 3가지 확률 중에 하나를 선택해 강화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확률이 낮은 건 대신 자원 소모가 적으며 확률이 높은 건 대신 자원 소모가 크죠. 유저의 선택권 및 편의성을 꽤 신경쓴 듯한 부분이라 매우 맘에 들었습니다. +3강화마다 해당 장비에 보너스 능력치가 추가됩니다.


s25.jpg
s27.jpg
▲ 전투진형

파티를 구성할 때 그저 원하는 캐릭터만 갖다 놓는다고 끝이 아닙니다. 진형을 정해야 합니다. 공격, 방어, 돌격 등 캐릭터 배치에 따라 특정 능력치를 보너스로 받을 수 있으며 심지어 진형 강화까지 가능합니다. 고로 적은 물론 아군 상황에 따라 전략적으로 진형을 선택하여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s28.jpg
s29.jpg
s31.jpg
▲ 별자리

간단하면서 보너스 능력치를 얻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12월로 갈수록 레벨 제한이 커지지만 높은 보너스 능력치 획득이 가능합니다.


s33.jpg

gif6.gif
▲ 보스전

서브컨텐츠 중 하나로 강력한 보스를 상대하여 고급 보상을 받는 방식이죠. 하루 플레이 횟수 제한이 있습니다.


s34.jpg
s35.jpg
▲ 라이쳐의 신전

특별할 건 없고 기존 게임의 요일던전과 비슷합니다. 특수한 재료 파밍을 위한 컨텐츠입니다.


s36.jpg
s37.jpg
▲ 혼돈의 탑

차례로 등장하는 몬스터를 빨리 처치해야 하는 방식인데 독특한 점은 각 웨이브가 끝날 때마다 일시적으로 적용되는 보너스 능력치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겁니다. 고로 유저가 원하는 전략에 따라 진행이 가능하면서 쏠쏠한 재미를 주는 역할을 합니다. 재밌는 건 보너스 능력치 중에 간혹 캐쉬가 등장하기도 합니다.


s38.jpg
s39.jpg

▲ 임무

각종 이벤트나 임무로 캐쉬를 꽤 많이 제공해서 무과금이라고 하더라도 초반부터 높은 등급의 캐릭터를 꽤 얻을 수 있을 겁니다. 전반적으로 라이트 유저도 꾸준히 즐길 수 있는 느낌. 보너스 버프 같은 경우, 유저가 원하는 타이밍에 쓸 수 있어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해 유저 편의를 꽤 신경쓴 것 같습니다.


msn032.gifGOOD

수집형 게임으로서 기본 퀄리티가 준수하고 캐릭터 보이스부터 각종 시스템까지 디테일에 꽤 신경쓴 티가 많이 난다.

msn033.gifBAD

기존 게임의 틀을 깨보려는 시도는 그다지 엿보이지 않았다.

<끝>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profile그냥 뭐... 

방문자수 페이지뷰
378 오늘 912
458 어제 3,110
2,133,829 전체 13,975,344

온라이프존 메뉴